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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연재 > 현대물
미프라친카치아 (미친+가짜+츠프라카치아)
작가 : 나드
작품등록일 : 2017.12.10

미프라친카치아=미친+가짜 + 츠프라카치아 ('사람의 영혼을 가진 식물'이라고 의미부여한 창작이름)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작품소개' 적는 이 페이지는 단락바꾸기가 되지않고 연결되어 보여집니다. 그래서 부득이 빈칸에 점선이나 실선을 누르는것으로 엔터기능을 대신하는 점 감안하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제목의 유연성]


1. 뇌 세포의 널뛰기
- 뇌의 분주함

2. 미친 ‘인(人)’ 이라는 느낌표! ‘현대인’이라는 마침표.

3. 나도 ‘미프라친카치아’란다.
-> 주인공은 수려한 외모로 인기많은 수학선생이다. 읽어보면 알수있듯이 꼬여있는 내적 상태가 어릴적 권위자로부터 받은 상처에서 비롯된것이라는 정신과 의사 얘기가 나온다.

4. 미친년
-> (이것저것 다 뒤로하고 딱! ‘미친년’ 이라고 할 까도 생각 함)
‘년’은 한해 두해 연도의 ‘년’ 과 주인공이 정신과 상담받는 여자 설정으로 나오니 그녀의 ‘년’ 의 중의적 표현으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여러 분야에서 요지경 세상! ( 여러 가지 사회문제들을 나름 소설에 녹였다. 여러모양으로 사람들을 분노케했던 여러문제들을 구체적으로 넣자고 하거나 이미 출판되어있는 다른 단행본의 어떤 구절들을 추천하면서 넣자고 하면 살붙임해서 에피소드와 어우러지게 인서트해서 고쳐 쓸 수 있다. 즉, 이 소설 이대로 픽스가 아니라 가감할 수 있음으로 유연성있게 읽어보시면 되겠다.)


그리움, 기다림, 고백, 용서, 회복, 사랑이라는 감정을 녹여 만든 ‘행복’이라는 것을 기대하게 된 주인공!
현대인들의 내적치유에 관한것이라 할 수 있겠다.
<어쩌다 어른> 이나 <아버지학교> <어머니학교> <내적치유세미나> <행복찾기세미나> <웃음치료> <분노 다스리는 법>등 수많은 이름으로 자신을 돌아보게하는 프로그램들이 많다.
‘자기계발’, ‘상담심리’ ‘정신분석학’ 등의 책들이 고정적으로 많이 팔린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뭔가 치유가 필요하다면 어떻게 해 갈 것인가를 찾고 자기에게 적용하려는 노력을 무던히도 하고 있다는 예라고 볼 수 있겠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현대인들! 자! 겉으로는 괜찮은 것처럼 보이지만 어느 한가지에는 미쳐있을 수 있는, 아니 미쳐있지 않고서야 버틸수 없는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 안쓰러운 존재들로 보이지 않는가?
그리고 스스로 고립된 채 사람들에게 다가가지 않으면서 누군가가 다가와 주기만을 바라는 쓸쓸한 존재로 보이지 않는가?
‘혼밥’ ‘혼술’ 이런 말로 그럴사 해 보이도록 포장하지만 실상은 고독과 공허함이다.
나쁜것에만 중독이라는 말을 쓰지 않는 세상이 되었다. 유해한 것이든 유익한 것이든 중독이 되어 계속 혼자 그 무엇인가를 즐기며 세상과 단절하고 겉으로는 나이스한척 살고 있는 각양각색의 사람들의 속을 면밀히 들여다 보는것에서 이 소설이 구상되었다.
사람의 손이 닿으면 시들어버리지만 손닿았던 사람이 지속적으로 만져주면 더 싱싱하게 자란다는 식물로 알려져 있는 아프리카의 식물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봤을 것이다. 현대인들이 각각의 ‘그 식물’ 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접목했다.
식물은 스스로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없으나, 각 사람은 의지만 있다면 자신의 발로 누구에게든 다가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를 발이 없는 식물인양 길들여 가고 있는 것 아닌가 싶기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여튼,
‘사람의 영혼을 가진 식물’로 정하고 소설이니만큼 세상에 없던 식물 이름을 짓고 싶었다. 매끄럽게 설명하지는 못했으나 위에 적은 것들을 접목시켜 이름을 지어보자 싶었다. ‘요지경 세상’ ‘미친세상’ ‘미친사람’ ‘가짜가 판치는 세상’ ‘가짜 인격’ ‘가식’ 에 아프리카 말 ‘츠프라카치아’ 이 단어들을 놓고 발음을 할 때 일어나는 현상들로 조합해 보았다. 남미에서 온 친구 중에 ‘카티아’ 라는 이름이 있는데 한국어 공부중인 그 친구가 “저는 카티아입니다.” 라고 소개하는 자리에서 “저는 가짜입니다? 가짜 라고?”하는 말을 누가해서 한바탕 웃고 지나갔던 일을통해 힌트를 얻기도 했다.
자, 그 조합을 어떻게 배열 할 것인가에서 이름처럼 한번에 부를 수 있는 것으로 짓자 생각했다. 그렇게 정해진 것이 ‘미프라친카치아’ 다. 제목은 이 단어는 의도하는대로 잘라서 설명할 수 있겠다.
1. 미프라친카치아 = 미친 + 츠프라카치아
2. 미프라친카치아 = 미친 + 츠프라(카치아) + 가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작가의 설정 상, ‘미프라친카치아’는 작품 속의 설정인 새장 속에 갇혀 있는 식물이다.
< P.12 참조 :
‘미프라친카치아-사람의 영혼을 가진 식물’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고는 ‘윤주-식 물의 영혼을 가진 사람’ 이라고 써서 내 가슴팍에 달아야만 할 것 같았다. 나도 모르게 새장을 옭아매고 있는 빨간색 가시줄기를 뜯고 있었다. 가시에 찔려 내손가락 에 피가 나는 것은 마치 그 식물이 흘리는 피 같았다.>

'미프라친카치아'는 관심을 받지 못하면 시들어 버리고 쓰다듬어주면 싱싱해지는 희귀식물이다.
주인공은 J씨의 사무실에서 ‘미프라친카치아’를 처음보고 설명을 들은 뒤, 마치 주인공 자신 같다고 느낀다. 그 식물 사진을 찍어서 핸드폰 바탕 화면에 띄워두고 본다.
또 네일아트숍에서 네일(손톱)끝에다는 장식으로 ‘미프라친카치아’ 모형을 만들어, 손톱 끝에 붙이고 있다.

이 ‘미프라친카치아’는 소설 중간중간 단어가 나온다. 굳이 명사로 보여지지 않는 대목에서도 의미 부여된 에피소드들이 지속적으로 나오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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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창작 의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 한 식물이 있다. 이 식물은 사람의 손이 닿으면 시들시들 죽게 된다. 그러나 한번 건드린 사람이 계속해서 만져주면 죽지 않고 더 싱싱해진다고 한다.’ 이 정보를 접한 후 생각이 많아졌다. 한없이 결벽증강한 이식물은 오히려 한없이 고독한 식물이 아닐까? 또한 나는 누군가의 '미프라친카치아'이고 누군가는 나의 '미프라친카치아'이지 않을까? 사회적으로 문제되고 있는 학교폭력, 자살률증가도 근본적으로는 각각의 '미프라친카치아'가 서로에게 다가가는 법을 모르기 때문에 잘못된 방법으로 표출된 현상 아닐까? 사람의 영혼이 있는 것 같은 식물이 있다면 식물의 영혼을 가진 것 같은 사람도 있지 않을까? 보편적이지 않은 정신세계를 가진 사람에게 흔히 ‘미친’이라는 수식어를 붙이듯이,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의미로 ‘미친’과 결합한 아프리카 음지식물의 이름같은 단어를 결합하여 “미프라친카치아”를 창작해 보고 싶어졌다.
우리 현대인의 모습이 ‘미프라친카치아’같다고 생각되었다. 자기일 열심히 하며 겉으로는 웃고 있으면서도 속으론 울고 있을 수 있다. 그리고 내심 누군가 인간적으로 다가와 주기를 바라면서도 겉으로는 외롭지 않은 척 하고, 그 마음을 들키지 않으려는 듯 외모를 치장하며 더 열심히 무엇인가(돈,명예)를 성취하려 할 수 있다. 그렇게 앞만 보고 달려 목표한 것에 도달했음에도 불구하고 채워지지 않는 공허함 때문에 남몰래 눈물 흘릴 수도 있다. 그러면서도 그 근본적인 해결책을 몰라 답답해하고 있지는 않을까? 또한 먼저 다가가지 못하고 다가와 주기만을 바라는 원래 움직이지 못하는 식물인양, 인간관계속에서도 자존심상 스스로의 발을 묶어버린 채 살아가고 있지는 않을까? 비단, 남들과의 관계 속에서만 그런 것이 아니라 가족과도 과거의 상한 마음으로 인해 서로 다가가지 못하고 있지 않을까? 먼저 다가가서 이해하고 보듬으면 해결되거나 드러나지 않아도 될 일들을 뒤틀린 방법으로 들춰내, 서로를 상처내고야 마는 언행을 하는 안타까운 현대인들도 있다. 그 모든 것이 누군가 먼저 지속적으로 다가와 주기만 바랄 뿐 먼저 다가가는 법을 모르는 현대인 증후군이 아닐까? 이것을 ‘미프라친카치아 증후군’이라 명해봤다. 식물은 움직일 수 없지만 사람은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간과하지 말고 먼저 다가가는 ‘움직이는 미프라친카치아’가 되어보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 그러나 어떤 교훈적인 것을 주지하면서 끝맺지 않을 것이다.
두구두구두구~~ 어떻게 이어갈지 기대해도 좋겠다.
중편소설 분량으로 작성 할 각오다. 긴 호흡의 맥을 놓지 않고 이어가겠다.
'독자들이 이 소설을 읽는 동안 느껴진 것을, 독자가 주인공에게 역으로 이야기해 줄 수 있지 않을까?'에 대해서도 기대하면서......

 
<중편 소설1> 미프라친카치아 (미친 + 가짜 + 프라카치아)
작성일 : 17-12-10 08:57     조회 : 551     추천 : 0     분량 : 10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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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편 소설>

 

  미프라친카치아

  (미친 + 가짜 + 츠프라카치아)

 

 

 [부제목]

 

 1. 뇌 세포의 널뛰기

  - 뇌의 분주함

 

 2. 미친 ‘인(人)’ 이라는 느낌표! ‘현대인’이라는 마침표.

 

 --------------------------------------------

 

  결국은 살인하고 말았다. 파티를 하며 상처폭죽을 터뜨리고 무덤을 만들었다. 저주의 욕설이라는 포장지로 빈틈없이 싼 내양심도 함께 파묻어버렸다. 지옥에 떨어진다 해도 그 살인을 후회하지 않을 생각으로 14년을 살아왔다. 어느 누구도 나를 살인자라고 지목하지 않았고 나 또한 잔잔한 호수위의 백조처럼 살아왔다.

 그런데…….

 싸늘한 주검 위에 얹어줬던 잔인한 선물 포장지를 누가 뜯은 것일까? 칼 끝에 핀 꽃이 과연 있을까? 손톱 끝에 핀 미프라친카치아를 손톱밑의 살이 뜯어질 정도로 뽑아서 내동댕이쳐 버렸다.

 

  뼛속까지 저려오다 못해 심장까지 파고드는 송곳니 드러낸 추위가 엄습하는 날이었다. 설 연휴 전날이라는 이유로 녹아내릴 듯 행복한 웃음이 얼굴에 걸려있던 사람들에게는 조금 특별한 날이기도 했다. 하지만 나에게는 불행과 행복이 구별되지 않아 그저 속내를 감추고 살던 일상중의 하루일뿐이었다.

 두려움에 사로잡혀있는 나에게 추위는 마치 전기충격기를 몸에 갖다 댄 것 같은 고통으로 다가왔다. 추위의 송곳니가 더 뾰족해지기 전에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음악 시디를 고르는 사람들 사이에 섞여 온기를 얻어내고 있었다. 학생이 나를 부르는 소리가 들렸지만 틀지도 않은 헤드폰을 의지해 못 들은척 했다. 음반가게 벽에 붙어있는 커다란 헤드폰을 재빨리 들어 머리띠를 하듯 머리와 귀에 얹었으니 말이다.이 헤드폰의 크기만큼 커다란 소리로 음악을 감상하고 있는 중이니 그냥 지나쳐 가길 바란다는 뜻으로 귀를 덮고 있는 헤드폰의 둥근 귀마개부분을 손으로 덮은 채 고개짓을 해댔다. 이쯤 했으면 지나갔겠지 싶어 두 손의 위치와 목의 까딱거림은 유지한 채 눈동자만 굴려 힐끔 주위를 살펴보았다. 아뿔싸! 그 찰나 눈이 마주쳐버렸다. 교복 입은 여자 중학생 두 명이 나를 향해 걸어왔다. 피할 방도가 없던 터라, 학생들을 반가워한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 멋쩍은 행동을 해보였다. 진심에서 우러나온 행동이 아니었기 때문에 뻣뻣한 체조 동작처럼, 학생들이 다가오는 걸음 숫자를 구령삼아 어색하게 움직였다.

 학생들이 다가오는 한걸음에 목의 까딱거림을 멈췄고 두 걸음에 두 손을 이용해 헤드폰을 목뒤로 빼냈다. 세 걸음에 억지웃음을 입가에 지어보였다. 네 걸음에 내 걸음을 옮겨서 헤드폰을 벽에다 걸고 돌아섰다. 다섯 걸음에는 학생들의 인사에 화답한다는 듯 오른쪽 다섯 손가락을 얼굴 옆에서 흔들어 보이기까지 했다. 여섯 걸음에 멈춰선 학생들에게 ‘싱싱하게 만개한 꽃이 향기 풍기듯’이라는 주문을 외우며 반가운 척 인사 했다. 이쯤 했으면 학생들이 눈치껏 일곱 걸음에는 뒤돌아서서 여덟, 아홉, 열 걸음 나로부터 멀어져 가줬으면 하는 바람이 간절했다. 그러나 여섯 걸음에서 멈춘 발걸음은 진전이 없었다. 그저 내 눈앞에 딱 버티고 서서 입을 나불거렸다. 무슨 음악을 듣고 있었느냐 부터 시작해 중요하지도 않은 쫑알거림을 계속 이어갔다. 너희가 아는 척 하는 것이 싫고 너의 쫑알대는 주둥이를 헤드폰으로 틀어막고 싶은 심정이니 닥치고 꺼지라는 말이 불쑥 튀어나올 것만 같아서 얼른 말을 돌렸다.

  “ 소라야 옆 친구는 교복이 다르네? "

  소라는 동생이라고 답했다. 동생이라는 학생에게 웃는 시늉을 하며 오른손을 오른쪽 귀 옆쯤에서 살짝 흔들어 줬다. 소라동생의 눈빛에는 반가움이 스치는가 싶더니 놀라움이 맺혔다. 경악이라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견고한 놀라움이었다. 이유를 알겠기에 명절 연휴 잘 보내라는 말로 서둘러 대화를 마무리하고 돌아섰다. 내가 다른 시디 진열대로 옮기자마자 두 학생이 소곤거렸다. 속삭인다고 하는 말이었지만 센 경상도 억양 때문에 내 귀에는 너무 생생하게 들렸다.

  “언니야, 선생 맞나? 손톱이 간 파묵는 구미호 같드라.”

  “쉿!”

  “ 하긴, 명절이라꼬 며칠간 기분전환으로 깔롱지깃는 갑따.”

 

  “그칸 갑따. 평소엔 저것보다는 짧으니까네.”

 

  “음미야~ 평소에도 저렇단 말이가? 학원에서 안 짤리는 갑따?”

 

  “못 들었나? 수학강사계의 여신이라는 이윤주 쌤이다카이.”

 

  “음마야~ 가가 가가? 어쩐지 앞머리 없는 긴 생머리 하며 하얗고 조막만한 얼굴에 오밀조밀하게 딱 들어가 있는 이목구비가 여신포스다 싶드라카이~"

 

 

  “그케서 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딱 알아봤다 아이가~ 멀리서 봐도 생기 있게 광 나는 피부가 눈에 딱 띄드라 카이. 스키니진이 착 달라붙게 잘 어울리는 저 실루엣 봐봐라카이.여신급 모델 포스다아이가~ 내가 윽쑤로 좋아하는 쌤이다. 남학생 여학생 가릴것 없이 완전 인기 많데이~ "

 

 

  "수학쌤하기에 외모가 넘 아깝네. 근데 그카믄 뭐 하겠노. 매력적이다 싶어서 졸졸 쫓아왔다가도 저 간 파먹을 것 같은 손톱을 보고는 비명지르면서 도망가겠다카이.”

 

  “부러브서 그카나?”

 

  “부럽냐꼬? 쳇! 여신급이면 청순모드로 가주야지 시상에나 하고 있는 꼬라지는 완전 날라리 같다. 저 간 파먹을 것 같은 손톱 우짜겠노~ 완전 옥의 티다! 학원에서 분필 안 잡나? 저 손톱으로는 분필 아니라 연필도 못 잡겠다카이.”

 

  그 뒤로 쿡쿡 웃어대는 소리까지 생생하게 들렸다. 나에게는 눈 파먹겠다 간 파먹겠다 정도의 말은 충격도 아니었다. 내 속은 이미 오래전에 파 먹혀서 저런 반응에 화내는 법도 파 먹혀 버렸기 때문에 매일 해가 뜨고 지는 것처럼 익숙했다. 화? 화 날 리 없었다. 어쩌면 사람들이 경악하는 반응을 즐기는 것이었는지도 모를 일이었다. 못들은 척하며 가게 밖으로 나왔다. 곧바로 내 산소 호흡기를 찾아 갔다.

 

 

 

 

 
작가의 말
 

 -여성의 몸의 디테일한 묘사를 썼는데 19금에 체크해야 하는것인지요?

 

 -중편소설이에요.

 긴 호흡 함께 내 쉬어 주실 독자님들이 계시길 기대해 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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