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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연재 > 현대물
미프라친카치아 (미친+가짜+츠프라카치아)
작가 : 나드
작품등록일 : 2017.12.10

미프라친카치아=미친+가짜 + 츠프라카치아 ('사람의 영혼을 가진 식물'이라고 의미부여한 창작이름)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작품소개' 적는 이 페이지는 단락바꾸기가 되지않고 연결되어 보여집니다. 그래서 부득이 빈칸에 점선이나 실선을 누르는것으로 엔터기능을 대신하는 점 감안하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제목의 유연성]


1. 뇌 세포의 널뛰기
- 뇌의 분주함

2. 미친 ‘인(人)’ 이라는 느낌표! ‘현대인’이라는 마침표.

3. 나도 ‘미프라친카치아’란다.
-> 주인공은 수려한 외모로 인기많은 수학선생이다. 읽어보면 알수있듯이 꼬여있는 내적 상태가 어릴적 권위자로부터 받은 상처에서 비롯된것이라는 정신과 의사 얘기가 나온다.

4. 미친년
-> (이것저것 다 뒤로하고 딱! ‘미친년’ 이라고 할 까도 생각 함)
‘년’은 한해 두해 연도의 ‘년’ 과 주인공이 정신과 상담받는 여자 설정으로 나오니 그녀의 ‘년’ 의 중의적 표현으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여러 분야에서 요지경 세상! ( 여러 가지 사회문제들을 나름 소설에 녹였다. 여러모양으로 사람들을 분노케했던 여러문제들을 구체적으로 넣자고 하거나 이미 출판되어있는 다른 단행본의 어떤 구절들을 추천하면서 넣자고 하면 살붙임해서 에피소드와 어우러지게 인서트해서 고쳐 쓸 수 있다. 즉, 이 소설 이대로 픽스가 아니라 가감할 수 있음으로 유연성있게 읽어보시면 되겠다.)


그리움, 기다림, 고백, 용서, 회복, 사랑이라는 감정을 녹여 만든 ‘행복’이라는 것을 기대하게 된 주인공!
현대인들의 내적치유에 관한것이라 할 수 있겠다.
<어쩌다 어른> 이나 <아버지학교> <어머니학교> <내적치유세미나> <행복찾기세미나> <웃음치료> <분노 다스리는 법>등 수많은 이름으로 자신을 돌아보게하는 프로그램들이 많다.
‘자기계발’, ‘상담심리’ ‘정신분석학’ 등의 책들이 고정적으로 많이 팔린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뭔가 치유가 필요하다면 어떻게 해 갈 것인가를 찾고 자기에게 적용하려는 노력을 무던히도 하고 있다는 예라고 볼 수 있겠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현대인들! 자! 겉으로는 괜찮은 것처럼 보이지만 어느 한가지에는 미쳐있을 수 있는, 아니 미쳐있지 않고서야 버틸수 없는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 안쓰러운 존재들로 보이지 않는가?
그리고 스스로 고립된 채 사람들에게 다가가지 않으면서 누군가가 다가와 주기만을 바라는 쓸쓸한 존재로 보이지 않는가?
‘혼밥’ ‘혼술’ 이런 말로 그럴사 해 보이도록 포장하지만 실상은 고독과 공허함이다.
나쁜것에만 중독이라는 말을 쓰지 않는 세상이 되었다. 유해한 것이든 유익한 것이든 중독이 되어 계속 혼자 그 무엇인가를 즐기며 세상과 단절하고 겉으로는 나이스한척 살고 있는 각양각색의 사람들의 속을 면밀히 들여다 보는것에서 이 소설이 구상되었다.
사람의 손이 닿으면 시들어버리지만 손닿았던 사람이 지속적으로 만져주면 더 싱싱하게 자란다는 식물로 알려져 있는 아프리카의 식물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봤을 것이다. 현대인들이 각각의 ‘그 식물’ 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접목했다.
식물은 스스로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없으나, 각 사람은 의지만 있다면 자신의 발로 누구에게든 다가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를 발이 없는 식물인양 길들여 가고 있는 것 아닌가 싶기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여튼,
‘사람의 영혼을 가진 식물’로 정하고 소설이니만큼 세상에 없던 식물 이름을 짓고 싶었다. 매끄럽게 설명하지는 못했으나 위에 적은 것들을 접목시켜 이름을 지어보자 싶었다. ‘요지경 세상’ ‘미친세상’ ‘미친사람’ ‘가짜가 판치는 세상’ ‘가짜 인격’ ‘가식’ 에 아프리카 말 ‘츠프라카치아’ 이 단어들을 놓고 발음을 할 때 일어나는 현상들로 조합해 보았다. 남미에서 온 친구 중에 ‘카티아’ 라는 이름이 있는데 한국어 공부중인 그 친구가 “저는 카티아입니다.” 라고 소개하는 자리에서 “저는 가짜입니다? 가짜 라고?”하는 말을 누가해서 한바탕 웃고 지나갔던 일을통해 힌트를 얻기도 했다.
자, 그 조합을 어떻게 배열 할 것인가에서 이름처럼 한번에 부를 수 있는 것으로 짓자 생각했다. 그렇게 정해진 것이 ‘미프라친카치아’ 다. 제목은 이 단어는 의도하는대로 잘라서 설명할 수 있겠다.
1. 미프라친카치아 = 미친 + 츠프라카치아
2. 미프라친카치아 = 미친 + 츠프라(카치아) + 가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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ㅡ작가의 설정 상, ‘미프라친카치아’는 작품 속의 설정인 새장 속에 갇혀 있는 식물이다.
< P.12 참조 :
‘미프라친카치아-사람의 영혼을 가진 식물’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고는 ‘윤주-식 물의 영혼을 가진 사람’ 이라고 써서 내 가슴팍에 달아야만 할 것 같았다. 나도 모르게 새장을 옭아매고 있는 빨간색 가시줄기를 뜯고 있었다. 가시에 찔려 내손가락 에 피가 나는 것은 마치 그 식물이 흘리는 피 같았다.>

'미프라친카치아'는 관심을 받지 못하면 시들어 버리고 쓰다듬어주면 싱싱해지는 희귀식물이다.
주인공은 J씨의 사무실에서 ‘미프라친카치아’를 처음보고 설명을 들은 뒤, 마치 주인공 자신 같다고 느낀다. 그 식물 사진을 찍어서 핸드폰 바탕 화면에 띄워두고 본다.
또 네일아트숍에서 네일(손톱)끝에다는 장식으로 ‘미프라친카치아’ 모형을 만들어, 손톱 끝에 붙이고 있다.

이 ‘미프라친카치아’는 소설 중간중간 단어가 나온다. 굳이 명사로 보여지지 않는 대목에서도 의미 부여된 에피소드들이 지속적으로 나오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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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창작 의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 한 식물이 있다. 이 식물은 사람의 손이 닿으면 시들시들 죽게 된다. 그러나 한번 건드린 사람이 계속해서 만져주면 죽지 않고 더 싱싱해진다고 한다.’ 이 정보를 접한 후 생각이 많아졌다. 한없이 결벽증강한 이식물은 오히려 한없이 고독한 식물이 아닐까? 또한 나는 누군가의 '미프라친카치아'이고 누군가는 나의 '미프라친카치아'이지 않을까? 사회적으로 문제되고 있는 학교폭력, 자살률증가도 근본적으로는 각각의 '미프라친카치아'가 서로에게 다가가는 법을 모르기 때문에 잘못된 방법으로 표출된 현상 아닐까? 사람의 영혼이 있는 것 같은 식물이 있다면 식물의 영혼을 가진 것 같은 사람도 있지 않을까? 보편적이지 않은 정신세계를 가진 사람에게 흔히 ‘미친’이라는 수식어를 붙이듯이,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의미로 ‘미친’과 결합한 아프리카 음지식물의 이름같은 단어를 결합하여 “미프라친카치아”를 창작해 보고 싶어졌다.
우리 현대인의 모습이 ‘미프라친카치아’같다고 생각되었다. 자기일 열심히 하며 겉으로는 웃고 있으면서도 속으론 울고 있을 수 있다. 그리고 내심 누군가 인간적으로 다가와 주기를 바라면서도 겉으로는 외롭지 않은 척 하고, 그 마음을 들키지 않으려는 듯 외모를 치장하며 더 열심히 무엇인가(돈,명예)를 성취하려 할 수 있다. 그렇게 앞만 보고 달려 목표한 것에 도달했음에도 불구하고 채워지지 않는 공허함 때문에 남몰래 눈물 흘릴 수도 있다. 그러면서도 그 근본적인 해결책을 몰라 답답해하고 있지는 않을까? 또한 먼저 다가가지 못하고 다가와 주기만을 바라는 원래 움직이지 못하는 식물인양, 인간관계속에서도 자존심상 스스로의 발을 묶어버린 채 살아가고 있지는 않을까? 비단, 남들과의 관계 속에서만 그런 것이 아니라 가족과도 과거의 상한 마음으로 인해 서로 다가가지 못하고 있지 않을까? 먼저 다가가서 이해하고 보듬으면 해결되거나 드러나지 않아도 될 일들을 뒤틀린 방법으로 들춰내, 서로를 상처내고야 마는 언행을 하는 안타까운 현대인들도 있다. 그 모든 것이 누군가 먼저 지속적으로 다가와 주기만 바랄 뿐 먼저 다가가는 법을 모르는 현대인 증후군이 아닐까? 이것을 ‘미프라친카치아 증후군’이라 명해봤다. 식물은 움직일 수 없지만 사람은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간과하지 말고 먼저 다가가는 ‘움직이는 미프라친카치아’가 되어보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 그러나 어떤 교훈적인 것을 주지하면서 끝맺지 않을 것이다.
두구두구두구~~ 어떻게 이어갈지 기대해도 좋겠다.
중편소설 분량으로 작성 할 각오다. 긴 호흡의 맥을 놓지 않고 이어가겠다.
'독자들이 이 소설을 읽는 동안 느껴진 것을, 독자가 주인공에게 역으로 이야기해 줄 수 있지 않을까?'에 대해서도 기대하면서......

 
<중편 소설_9> 미프라친카치아 (미친 + 가짜 + 프라카치아)
작성일 : 17-12-13 03:38     조회 : 300     추천 : 0     분량 : 5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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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러운 기억 속에 잠긴 내 감은 눈을 씻고 싶어서 욕조의 물속에 다시 잠수 했다가 물 밖으로 얼굴을 내밀었다. 언제부터였을까? 내동댕이처진 핸드폰은 병원에서 찍은 미프라친카치아 사진을 얼굴로 한 채 ‘쇼스타코비치의 왈츠’를 더욱 구슬프게 연주하고 있었다. 심드렁하게 받은 핸드폰의 저 편에는 이 모든 것을 알 리 없는 언니의 해맑은 목소리가 있었다.

 

  “통화 끊어진지도 모르고 계속 떠들고 있었네. 어디까지 들었어? 호호호”

 

  통화 중에 아빠와 오빠가 살짝만 거론 되어도 울화통이 치밀어 오르고 오장육부가 조여 옴을 느끼는 것 보니 지속적인 정신병원 방문과 약물 복용이 큰 효과는 없는 것 같아 더 화가 났다. 치료 역시 과거사 속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는 한낱 낱장의 일상에 불과한 것일까 싶어서 계속 받아야할 치료마저 포기하고 싶어졌다. 치료를 중단하겠다고 마음먹자마자 그 병원에서 미프라친카치아 보는 낙(樂)을 포기하는 것이 두려워진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또 일산화탄소를 마신 듯 미쳐버릴 것 같았다. 악몽 같던 지난 기억을 물에 씻어버릴 마음으로 머리끝까지 잠수를 몇 번이나 했다. 욕조에 띄워두었던 보라색 라벤더와 노란 국화 꽃잎이 수면위에서 미친 춤을 격하게 춰댔다. 갑자기 꽃들의 춤을 멈추게 하고 싶었다. 거품과 꽃들로 인해 보이지 않는 욕조바닥을 손으로 더듬어 마개를 뽑았다. 욕조 저 밑의 구멍 주위에서는 빠져나가는 물로 소용돌이가 일고 있겠지만 욕조위에서는 차차 차분해 지는 물결의 움직임을 따라 거품과 어우러진 꽃들은 점점 얌전한 춤을 추었다. 물이 거의 다 빠졌을 때부터는 거품과 꽃들의 아래에서 물은 소용돌이쳐 순식간에 빠져 나갔다. 물이 모두 빠져 나가고 나서야 약간의 거품과 꽃들이 욕조 바닥에 차분하게 내려앉았다. 물끄러미 내려다보다가 문득 내 속에 차분하게 남아주길 바라는 것은 과연 무엇일지 궁금해졌다. 내게 상처준 이들의 용서구하는 마음일까 아니면 용서하고자 하는 내 마음일까? 관심, 사랑, 회복일까? J씨가 언급해준 ‘내적치유’라는 것이 된 후에는 어린 시절 뺏겨버린 자존감과 사춘기 시절의 순수한 웃음을 보상받을 수 있을까? 현기증처럼 머리가 핑 돌았다. 사라질법한 달콤한 기대감이 낯설어서 섬세한 목에 두 손을 포개어 짓누르고 절망적으로 컥컥거렸다. 당장 산소통을 찾으러 네일아트숍을 가야 할 것만 같았다. 그러나 밤이었기에 나만의 ‘공주 테라피’로 위로하기로 마음먹고 최대한 우아한 발걸음을 욕실 밖으로 내디뎠다. 보랏빛 조명을 켜고 르네상스풍의 전신거울 앞에서 샤워가운을 벗고 몸을 비춰보았다. 발끝부터 발목, 종아리, 무릎, 허벅지를 따라 시선을 옮기면서 구석구석 나를 살펴보며 어루만졌다. 서혜부(鼠蹊部)를 지나쳐 엉덩이까지 천천히 살핀 후 화장대 의자에 허리를 곧게 세우고 앉았다. 앉아서 접힌 대퇴부 관절의 양쪽 옆으로 우뚝 솟은 치골을 만졌다. 아랫배부터 배꼽 잘록한 허리를 지나, 봉긋한 가슴을 손으로 스쳐 목덜미까지 천천히 쓸어 올렸다. 가냘픈 어깨선을 연결해 주듯 양옆으로 반듯하게 놓여있는 쇄골을 양손을 교차시켜 소중한 것을 어루만지듯 터치했다. 목을 타고 다시 내려가 하얗고 부드러운 살 두덩을 쥐었다 폈다 할 때 몸에 배어 있던 라벤더 향이 코끝에 와 닿았다. 귓속으로 두근두근 심장 소리가 파고들었다. 하얗고 가녀린 앞 목덜미를 손톱으로 간질이고는 옆 목과 귀를 스쳐 머리카락을 쓸어 올리기까지 부드러운 손놀림을 멈추지 않았다. 그러고는 갑자기 일어나서 옷장을 열고 나만의 ‘공주 테라피’ 의상을 찾았다. 물 실크로 된 파스텔 핑크색의 롱 드레스는 가슴골이 깊게 파여져 있고 어깨와 팔 부분은 시스루 천으로 되어 있어서 살결이 훤히 보이는 디자인이었다. 드레스 곳곳에 크리스털 장식이 반짝이게 박혀있어서 당장 파티장에 가도 될 만큼 화려했다. 그것을 꺼내 입고 머리카락을 느슨하게 반으로 묶고는 반짝이는 티아라까지 머리에 얹은 후 침대에 누워서 시종 가냘프게 신음하고 손은 바빴다. 올바르게 신음하는 법은 몰랐다. 그렇다고 신음을 참는 법도 몰랐다. 열이 오르면, 부드러운 분홍색 실크 이불 속에서 뒤척이며 수천 개의 석류들이 가슴속에서 터지는 것 같은 느낌을 기억할 뿐이었다. 눈부신 빛이 눈에 닿았을 때 찡그리는 것처럼 미간이 찌푸려지고 콧잔등이 일그러지다가 입술 끝이 삐죽거렸다. 턱이 떨려오기도 했었다. 정말 빛이 들어와서 내속의 어둠을 깨우는 것인지는 모를 일이었지만, 촉촉한 무엇인가를 공주 드레스 치마 자락에 묻힌 채 잠들곤 했었다. 꿈속에 공주가 나타나서 자고 있는 나에게 ‘윤주야 너는 안보이니? 나는 다 보여’하고 뜻 모를 말을 속삭이며 머리를 쓰다듬어주곤 했었다. 아무도 범하지 않았기에 더 단정하게 다듬어져 있는 탄력 있는 몸이 매력적이라 자부하며 분노가 치밀 때 응급요법으로 하던 행동이었다. 그러나 J씨를 만난 이후로는 어떤 빛도 소리도 내 몸으로 새어 들어오지 않았다. 하지만 뭔지 모를 충족감이 있었다. 점점 ‘공주 테라피’는 거울을 보며 몸을 쓰다듬는 정도로 간략하게 행해졌다. 공주드레스가 섭섭해 울먹이는 환청이 들리는 듯 했으나 그대로 침대에 누워 두 손을 가지런히 배 위에 얹어둔 채 잠을 청하곤 했다. ‘남자 따위 없어도 괜찮아. 난 여자 남자로 구분되지 않은 그냥 나이고 싶어. 이대로 얼마나 아름답고 좋아’아로 생각하던 시기였기에 가능한 행동이었다.

  내 속에 가시를 채워가며 피폐해져 가는 대신 난 외모를 화려하게 꾸며왔다. 그 당시 나의 외모는 싱그러움의 절정이었다. 오빠로 인해 나만을 돌아볼 수 없었던 사춘기 시절의 가여웠던 나를 위로하듯. 아니, 솔직히 말하자면 세상에 대한 복수였다. 아름다운 나를 보고 다가오는 이들을 조롱하듯 아무도 침범하지 못한 우월한 몸매로 매력은 풍기고 결코 곁을 주지 않는 방법은 세상 남자들에 대한 복수였다. 14년 전 죽이고 매장해버린, 내게 상처 줬던 이들이 바로 남자였기에 그 방법을 통해 복수한다 생각하며 희열을 느껴왔었다. 비밀의 문이 열려있어서 어두운 속이 보이는데도 내 행동은 마치 아득히 먼 곳을 그리워하는 듯 한 울림이 있었다.

 

  지긋지긋한 오빠와 아빠가 있는 서울을 벗어나고자 좋은 성적으로 합격한 최상위 대학교를 가지 않고 지방 대학교로 왔었다. 철저하게 혼자이고 싶은 까닭에 그때부터 지금까지 내가 세상 모두를 외면하며 살아왔다. 내 생각으로만 꽉차있는 인생을 즐기는 것이었다. 적어도 정신과 의사 J씨를 만나기 전까지는 그랬었다. 그렇게 살아온 인생이 너무도 즐거웠었는데 J씨를 만나고 나서부터는 누군가를 붙잡고 폭발하듯 이야기 하고 싶어졌다. 그럴 때 제일 만만하게 이야기할 대상은 친구라는 보통 사람들의 생활백서! 하지만 난 그 흔한 친구도 없어서 사람의 영혼을 가졌다는 미프라친카치아와 의사 J씨를 친구라 생각하며 일주일에 한 번씩 정신병원으로 나들이를 가고 있었다. 내 유일한 친구이자 숨구멍이었던 네일아트도 J의사를 만난 후로는 매일 들르던 습관에서 3일에 한번 들르는 것으로 변화가 일어나고 있었다. 나만의 ‘공주 테라피’도 J씨를 만난후로는 간략하게 행해지는 것이 신기할 따름이었다. 아날로그 예찬론자처럼 핸드폰 사용도 즐겨하지 않던 내가 미프라친카치아 사진을 확대해서 보기위해 최신형 스마트폰으로 바꿨다. 이처럼 실로 크고 작은 변화들이 내 일상에 들어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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