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1일간 안보이기 닫기
모바일페이지 바로가기 > 로그인  |  ID / PW찾기  |  회원가입  |  소셜로그인 
스토리야 로고
작품명 작가명
이미지로보기 한줄로보기
   
 
자유연재 > 현대물
청록색 눈동자.
작가 : 물고기자리
작품등록일 : 2018.11.22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작은 보석이 눈앞에 있다고 한다면 어쩔래? 아마 그 보석을 갖기 위해 발버둥 치거나 아니면 그 보석조차도 돌멩이취급을 하거나 둘 중 하나겠지. "과연, 당신들은 어느 쪽일까?"

 
챕터_? 기계의 삶(4) - 재능이 뛰어난 아이.
작성일 : 18-12-02 23:46     조회 : 257     추천 : 0     분량 : 3650
뷰어설정 열기
뷰어 기본값으로 현재 설정 저장 (로그인시에만 가능)
글자체
글자크기
배경색
글자색
맑은고딕 나눔고딕 돋움 굴림 궁서 바탕
13 15 17 19 21

 "어머님 딸은 영재가 확실합니다."

 

 "이 아이 천재인데요?"

 

 "세상에.. 어린 것이 이 정도라니, 이게 말로만 듣던 -"

 

 "와 - 부럽다 부러워."

 

 아직 유치원에 다니던 나에게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던 말들이였다.

 

 그게 어느 정도였나면,

 다른 아이들이 영어 알파벳을 쓸 동안 나는 영어 단어를 줄줄이 외워었고, 다른 아이들이 영어 단어를 줄줄이 외울 동안 나는 완벽하게 영어 선생님과 영어로 대화까지 나눌 정도였으니까.

 

 그 밖에도 나는 남들보다 항상 먼저 진도를 나갔었고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도 나의 천재력은 끝내 어마무시하게 그 빛을 계속 발휘했다. 부모님 역시, 이런 나를 몹시 자랑스럽게 여기셨고 항상 나에게 갖고싶은 것과 먹고 싶은 것들을 넘치도록 사주셨다.

 

 나 역시 이런 내가 너무나 자랑스러웠고, 나를 뛰어넘을 사람은 아무도 없을 거라는 자만심도 갖게 되었다. 하지만 그때뿐이였다.

 

 내 재능은 "진짜"가 아닌 "가짜"였다는 걸. 6학년이 된 지 보름도 채 되지도 않았던 날이였다. 그때 수학 시험이 있었는데 그 당시 때 문제는 분명 쉬웠었다. 그때도 여느 때와 다름없이 콧방귀를 뀌어내며 여유롭게 풀어었다.

 

 역시나 이번 문제도 만점이겠거니 하고..

 하지만 예상과는 달리, 다 맞을 줄만 알았던 시험지에는 짝대기가 세 개나 그어져 있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만점을 못 받아 본 시험지에 잠시 당황하였지만 그런 나와는 다르게 선생님은 굉장히 놀라워 하셨다.

 

 알고보니 이 시험지 문제는 애초에 중학교 수준의 난이도라 아직 초등학교에 다니는 우리들한테는 많이 어려울 것이라고 하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작 세 개 밖에 안 틀린 사람은 나라고 하셨다. 역시 나다.

 

 나만이 또 최고의 점수를 받은 것이였다. 아이들 역시 부러운 건지 나를 쳐다보고 있었다.

 

 "어서 가서 엄마랑 아빠한테 자랑해야지~! 그리고 오늘 저녁으로 햄버거 먹자고 해야겠다!"

 

 나의 시험지를 보고 기뻐할 엄마,아빠의 얼굴을 생각하니 웃음이 절로 나왔다. 신나는 발걸음으로 집에 돌아가니 이게 웬 떡? 마침 엄마랑 아빠가 식탁에서 마주보고 앉아 있었다.

 

 한껏 들뜬 마음으로

 

 "엄마!아빠! 나나, 있지 오늘도 시험에서 - "

 

 "내놔."

 

 차가운 말투였다.

 

 "나 ... "

 

 "내 놓으라고 안들려?"

 

 예상과는 다른 전개에 어리둥절하는 사이 이내 커다란 손들은 내가 들고 있던 시험지를 낚아챘다.

 

 "아! 그거 선생님께서 어렵다고 했 ... -"

 

 "장난해?"

 

 또 다시 차가운 말투. 순간 심장이 쿵하고 내려앉았다.

 

 "지금 세 개나 틀려놓고 웃음이 나와? 뭐? 어려워? 나 참..하여간 거짓말도 잘해요."

 

 "그거..다른 얘들은..나보다.."

 

 "다른 얘들이 뭐! 애초에 너는 코 흘리게 같은 걔들이랑 차원이 달라! 수준이 다르다고! 근데도 이게 잘했다고? 환장하겠네."

 

 비수 꽂는 말에 그만 울음을 터트리고 말았다.

 

 "어쭈? 지금 눈물이 나와? 쪽팔려서 고개 못 들고 다니는 내 생각은 안해? 됬고, 내일부터 학원다녀. 이게 정신머리하고는 - 아! 빨리 뚝 그쳐! 맞기 전에-"

 

 "아니..(흐윽)그..그거(흐윽)어렵-다고(흑)-나만 그 점수.."

 

 감정에 북받쳐 말이 제대로 나오질 않았다.

 

 "앞으로 더 잘해야 될까 말까한 시긴데 야, 옆집에 사는 딸내미들은 말야, 이런 문제들은 한번에 다 맞추고 계속해서 공부한다고 하더라. 그러니 너도 잔말 말고 내 말 들어."

 

 눈 앞이 캄캄해져만 같았다. 그날 이후로 나는 학원에 다니게 되었으며, 항상 밤 10시를 넘어서야 간신히 집에 돌아올 수 있었다.

 

 집에 돌아오면 엄마 아빠는 주무시느라 집안이 늘 어두웠고, 식탁에 올려 둔 밥도 항상 식어서 차가워진 뒤였다.

 

 불과 몇칠전만 해도 분명 화목하기만 집안이였다. 돌아오면 항상 반짝반짝하게 빛났던 방 안. 그리고 상냥하게 웃어주시는 부모님. 식탁에는 내가 좋아하는 밥과 반찬들까지.. 이제 그런 것들은-

 

 "이건 다 나 때문이야."

 

 무심하게 툭 내뱉은 한마디. 곧이어 다른 말들도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다.

 

 "사실 내가 만점을 받지 못했기 때문이야. 아니지, 아냐 사실 정말로 천재라면 그런 어렵다고 한 문제들도 거뜬히 다 맞혔야 했었어! 근데 난 뭐야? 나는 고작 그런 문제도..아냐, 애초에 ..아..어쩌면 차라리 이게 나을 지도 몰라.."

 

 잠시 고개를 숙여 뜨거워진 머리를 진정시켰다. 괜찮다. 잠시, 잠시 방심해서 그런거다. 맞아, 사실 줄 곧 만점만 받았기에 혹여나 문제를 틀린 기분은 어떨까 하고 호기심에 무의식적으로 그런 행동을 한 것이 분명하다. 역시 나다..

 

 실은 그런 문제들은 누워서 떡먹기였을 터..

 그리고 딱히 지금처럼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다시 그 시험지를 준다면 이번에는 반드시 만점을 받을 수 있다. 아니 애초에 그럴 수 밖에 없는게 당연하잖아? 그야 당연히 나는 모두가 알아봐 주는 천재이니까! 아니 나만이, 나만이 천재라는 타이틀에 어울리는 사람이니까!

 

 나는 완벽해. 아무도 내 앞길을 막을 사람은 죽어도 없을거야. 식어버린 밥을 대충 입안에 쑤셔 넣으며 방으로 가서 책을 펼쳤다.

 

 조금만, 아주 조금만 조금만 더 노력한다면 다시 예전처럼 나의 자리를 되찾고, 다시 예전처럼 화목하기만 가정을 살 수 있다는 마음으로 - 그리고 어느 덧 눈 깜짝할 사이 시간이 흘러가고 그렇게 나는 14살이 되었다.

 

 그 날 이후로 나는 계속해서 만점짜리 시험지를 받을 수 있었다.(거 봐, 그건 실수였어.) 하지만 어째서인지 두 분다 표정이 여전히 좋지 않았으며 오히려 다시 성적이 떨어지는게 불안하셨는지 되려 학원의 강도를 더욱 더 늘리셨다.

 

 "꾸미는 건 대학가서 해도 늦지 않아. 그러니 그 거추장스러운 머리카락을 짧게 자르자."

 

 나는 엄마의 말에 미용실에 찾아가서 숏컷으로 자를 수 밖에 없었다.

 

 "너는 머리 긴게 더 귀여운 것 같아."

 

 "맞아! 도도하고 귀여운 아기 고양이 같아!"

 

 "도도하고 귀여운 아기 고양이라니! 이상해~"

 

 "그..그런가? 히히."

 

 "...이제 도도하고 귀여운 아기 고양이는 못 보겠네."

 

 나는 무난하게 공부를 잘하는 학생들만이 들어갈 수 있는 중학교로 입학하게 되었다. 꽤나 유명한 학교여서 그런지, 시설이 확실히 초등학교 때랑 비교도 안 될 만큼 매우 좋았다. 하지만 마음 한 구석에는 왠지 모르게 이질감이 드는 건 왜일까?

 

 그래도 공부 위주로 세워진 학교이다 보니 다른 중학교랑 사뭇 다른 점이 많았는데 특히나 그 중 하나는 우리 학교는 여자반, 남자반이 따로 있었다는 것이다.(이런 걸 남녀분반이라도 말한다.)

 

 특히 이부분에서 학부모들에게 가장 좋은 반응을 얻어냈다.

 

 "그럼 우리 아이들은 이제 정말 죽어라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겠어요."

 

 "아휴, 솔직히 걱정했거든요. 이제 사춘기니까 이성을 사귀다가 성적 떨어질까봐."

 

 "맞아요, 맞아!"

 

 괜찮다. 나의 목표는 오직 한가지. 이곳에서 내 존재가치를 높히는 것, 그리고 인정 받아서 다시 예전처럼 가족들과 화목하게 지내는 것. 그것이외에는 아무래도 상관 없었다.

 

 입학 첫날.

 이 학교는 신입생들의 수준을 확인하기 위해서 매년 이맘쯤 쪽지시험을 치른다고 알려져 있었다. 다행히 쪽지시험 문제들은 하나같이 쉬워보였다.

 

 하긴, 가뜩이나 천재인 내가 학원까지 다니면서 실력을 쌓았는데 이 정도 쯤이야. 하지만 방심은 금물이다. 시험문제를 풀면서도 나는 몇번이나 확인하면서 정답을 써내려갔다.

 

 "더 이상 예전같이 하찮은 실수를 하지 않을거야. 꼭 이 학교에서 유명해질 것이다."

 

 다음 날-

 나는 결국 만점을 받게 되었다.(이래야지 역시 나야.) 선생님께서도 내게 대단하다고 만점자가 "두 명"이나 있는 건 올 해가 처음이라고 말씀하셨다. 예상대로, 역시 나..만..잠깐...

 

 "만점자가 두..명?"

 

 

 

 
 

NO 제목 날짜 조회 추천 글자
7 챕터_? 기계의 삶(6) 도리어 자신의 목을 조른… (1) 2018 / 12 / 5 292 0 3008   
6 챕터_? 기계의 삶(5) - 과거라는 꼬리가 2018 / 12 / 3 234 0 3203   
5 챕터_? 기계의 삶(4) - 재능이 뛰어난 아이. 2018 / 12 / 2 258 0 3650   
4 챕터_1 기계의 삶(3) 2018 / 11 / 30 239 0 3034   
3 챕터_1 기계의 삶(2) 2018 / 11 / 28 264 0 3224   
2 챕터_1 기계의 삶(1) 2018 / 11 / 25 267 0 3050   
1 프롤로그_웃고있는 한 소녀. 2018 / 11 / 23 418 0 1284   
이 작가의 다른 연재 작품
등록된 다른 작품이 없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신고/의견    
※ 스토리야에 등록된 모든 작품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본사이트는 구글 크롬 / 익스플로러 10이상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주)스토리야 | 대표이사: 성인규 | 사업자번호: 304-87-00261 | 대표전화 : 02-2615-0406 | FAX : 02-2615-0066
주소 : 서울 구로구 부일로 1길 26-13 (온수동) 2F
Copyright 2016.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