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1일간 안보이기 닫기
모바일페이지 바로가기 > 로그인  |  ID / PW찾기  |  회원가입  |  소셜로그인 
스토리야 로고
작품명 작가명
이미지로보기 한줄로보기
 1  2  3  4  5  6  7  8  9  10  >  >>
 1  2  3  4  5  6  7  8  9  10  >  >>
 
자유연재 > 현대물
D - 7
작가 : 아토
작품등록일 : 2017.12.16

친구에 의해 반강제로 신청하게 된 독서캠프. 첫날 읽을 책을 고르다가 우연히 제목이 안 적혀있는 동화책을 발견하게 된다.

 
D - 7
작성일 : 17-12-18 22:06     조회 : 373     추천 : 0     분량 : 1588
뷰어설정 열기
뷰어 기본값으로 현재 설정 저장 (로그인시에만 가능)
글자체
글자크기
배경색
글자색
맑은고딕 나눔고딕 돋움 굴림 궁서 바탕
13 15 17 19 21

  D - 7

 

 

 더위를 잠시나마 잊어보려 집 앞 마트에서 산 막대 아이스크림은 버스가 도착할 때 쯤엔 이미 반은 녹아있었다. 개학이 일주일 남아 남들은 다 여행가거나 남은 여름방학을 만끽할때 독서캠프로 인해 학교를 가고 있는 내 처지가 참 안타까웠다.

 

  몸이 떨릴정도로 찬 바람이 나오는 버스와 반대로 버스 밖 공기는 숨막힐 정도로 습했고, 뜨거웠다. 학교와 버스정류장이 거리가 좀 먼탓에 학교도서관에 도착했을 때엔 타지 않으려 바른 선크림이 무안할 정도로 온몸이 땀에 절었다.

 

  선풍기 바로 밑자리에 앉아 땀을 식히고 있으니 친구가 왜 이리 늦게 왔다 타박하며 내 옆자리에 앉았다. 애시당초 독서캠프에 오게 된 이유도 혼자 신청하긴 싫다며 내 이름도 같이 적어낸 친구탓인데. 뾰루퉁한 표정으로 쳐다보니 그제서야 실실거리며 장난이였다, 한다.

 

  땀과 땀에 젖은 옷이 다 말라갈 무렵 독서캠프 담당이신 사서 선생님이 평소처럼 푸른색 보틀을 손에 쥐고 들어오셨다. 보틀을 책상에내려놓고 도서관을 한번 둘러보시더니

 

  " 첫날이니 뒤에서 책 한권씩 꺼내와 읽자 "

 라며 짧은 말을 남기고 전화를 걸며 밖으로 나가셨다.

 

  선생님이 나가시자마자 발 빠른 몇몇이 학교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로맨스 소설을 꺼내갔다. 만화책을 읽기엔 눈치가 보일듯 하여 그냥눈에 꽃히는 책을 찾을 때 까지 책장 주변을 돌아다녔다.

 

  도서관엔 큰 책장 8개가 두줄로 세워져있고 책상 근처에 작은 책장들이 세워져있는 형태인데, 작은 책장은 주로 만화가 있어 큰 책장을 몇번이고 돌았다. 그러다 창가자리 가장 구석에 있는 책장중 한 칸이 통채로 비워져있는걸 보았다. 책장 앞으로 가보니 비어있는 칸에는 표지가 책 두께의 반을 차지하는 책 한 권이 덩그러니 있다.

 

  제목은 적혀있었지만 작가명과 학교이름이 적힌 도장이 없는걸 보고 누가 놔두고 간게 아닐까 예상했다. 표지엔 제목과 일치하게 까만토끼가 그려져있다. 펼쳐보니 책은 맨 첫장을 제외하곤 백지였다. 그

 옆엔 귀여운 까만 토끼 한마리가 그려져있었다. 동화책인가 싶어 읽을 책을 찾아야 한다는 일도 까먹은채 그 책을 읽기시작했다.

 

 

 [ 어느날, 빨간 지붕의 집에 사는 하얀 토끼 부부가 딸을 낳았어요. 그런데 에구머니나 딸의 털이 토끼 부부네 자동차 바퀴보다도 더 새카만 색이지 뭐에요? 그러나 부부는 까만 토끼를 정말 사랑하였답니다.

 

 " 어머, 저 색좀 보세요 어떰 저리 못생길수가 있죠? "

 

 " 그러게요, 혹시 알아요? 다리밑에서 주어온것일지 "

 

  이런 말이 들릴 때 마다 부부는 까만 토끼의 귀를 막았고 까만 토끼에게 사랑의 말을 들려주었어요.

 

  까만 토끼는 어느새 뛰어다닐 수 있을 만큼 쑥쑥 컸어요. 의사소통도 가능해졌죠.

 

  사실 까만 토끼는 숨겨진 비밀이 있어요. 그건 바로 부모님과 친구들의 얼굴이 모두 탈을 쓴 것 처럼 보인다는 거죠. 그러나 까만 토끼는 잘못되었다는걸 몰랐어요. 아주 어릴떄부터 그리 보였으니 당연하다 생각한것이죠. ]

 

  한 장을 다 읽고 백지만 쳐다보고 있었다는 걸 친구가 내이름을 부르며 책장에 점점 가까이 오는 발소리를 듣고서야 알아차렸다. 이유는 모르겠으나 이 책을 친구에게 보여주면 안될듯하여 동화책을 비어있던 책장에 던져넣고 그 옆에 있던 책 한권을 집었다. 그러곤 친구를 제쳐 다시 자리에 앉았다.

 

 

 

 

 
 

NO 제목 날짜 조회 추천 글자
1 D - 7 2017 / 12 / 18 374 0 1588   
이 작가의 다른 연재 작품
등록된 다른 작품이 없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신고/의견    
※ 스토리야에 등록된 모든 작품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본사이트는 구글 크롬 / 익스플로러 10이상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주)스토리야 | 대표이사: 성인규 | 사업자번호: 304-87-00261 | 대표전화 : 02-2615-0406 | FAX : 02-2615-0066
주소 : 서울 구로구 부일로 1길 26-13 (온수동) 2F
Copyright 2016.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