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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연재 > 현대물
미프라친카치아 (미친+가짜+츠프라카치아)
작가 : 나드
작품등록일 : 2017.12.10

미프라친카치아=미친+가짜 + 츠프라카치아 ('사람의 영혼을 가진 식물'이라고 의미부여한 창작이름)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작품소개' 적는 이 페이지는 단락바꾸기가 되지않고 연결되어 보여집니다. 그래서 부득이 빈칸에 점선이나 실선을 누르는것으로 엔터기능을 대신하는 점 감안하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제목의 유연성]


1. 뇌 세포의 널뛰기
- 뇌의 분주함

2. 미친 ‘인(人)’ 이라는 느낌표! ‘현대인’이라는 마침표.

3. 나도 ‘미프라친카치아’란다.
-> 주인공은 수려한 외모로 인기많은 수학선생이다. 읽어보면 알수있듯이 꼬여있는 내적 상태가 어릴적 권위자로부터 받은 상처에서 비롯된것이라는 정신과 의사 얘기가 나온다.

4. 미친년
-> (이것저것 다 뒤로하고 딱! ‘미친년’ 이라고 할 까도 생각 함)
‘년’은 한해 두해 연도의 ‘년’ 과 주인공이 정신과 상담받는 여자 설정으로 나오니 그녀의 ‘년’ 의 중의적 표현으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여러 분야에서 요지경 세상! ( 여러 가지 사회문제들을 나름 소설에 녹였다. 여러모양으로 사람들을 분노케했던 여러문제들을 구체적으로 넣자고 하거나 이미 출판되어있는 다른 단행본의 어떤 구절들을 추천하면서 넣자고 하면 살붙임해서 에피소드와 어우러지게 인서트해서 고쳐 쓸 수 있다. 즉, 이 소설 이대로 픽스가 아니라 가감할 수 있음으로 유연성있게 읽어보시면 되겠다.)


그리움, 기다림, 고백, 용서, 회복, 사랑이라는 감정을 녹여 만든 ‘행복’이라는 것을 기대하게 된 주인공!
현대인들의 내적치유에 관한것이라 할 수 있겠다.
<어쩌다 어른> 이나 <아버지학교> <어머니학교> <내적치유세미나> <행복찾기세미나> <웃음치료> <분노 다스리는 법>등 수많은 이름으로 자신을 돌아보게하는 프로그램들이 많다.
‘자기계발’, ‘상담심리’ ‘정신분석학’ 등의 책들이 고정적으로 많이 팔린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뭔가 치유가 필요하다면 어떻게 해 갈 것인가를 찾고 자기에게 적용하려는 노력을 무던히도 하고 있다는 예라고 볼 수 있겠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현대인들! 자! 겉으로는 괜찮은 것처럼 보이지만 어느 한가지에는 미쳐있을 수 있는, 아니 미쳐있지 않고서야 버틸수 없는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 안쓰러운 존재들로 보이지 않는가?
그리고 스스로 고립된 채 사람들에게 다가가지 않으면서 누군가가 다가와 주기만을 바라는 쓸쓸한 존재로 보이지 않는가?
‘혼밥’ ‘혼술’ 이런 말로 그럴사 해 보이도록 포장하지만 실상은 고독과 공허함이다.
나쁜것에만 중독이라는 말을 쓰지 않는 세상이 되었다. 유해한 것이든 유익한 것이든 중독이 되어 계속 혼자 그 무엇인가를 즐기며 세상과 단절하고 겉으로는 나이스한척 살고 있는 각양각색의 사람들의 속을 면밀히 들여다 보는것에서 이 소설이 구상되었다.
사람의 손이 닿으면 시들어버리지만 손닿았던 사람이 지속적으로 만져주면 더 싱싱하게 자란다는 식물로 알려져 있는 아프리카의 식물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봤을 것이다. 현대인들이 각각의 ‘그 식물’ 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접목했다.
식물은 스스로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없으나, 각 사람은 의지만 있다면 자신의 발로 누구에게든 다가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를 발이 없는 식물인양 길들여 가고 있는 것 아닌가 싶기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여튼,
‘사람의 영혼을 가진 식물’로 정하고 소설이니만큼 세상에 없던 식물 이름을 짓고 싶었다. 매끄럽게 설명하지는 못했으나 위에 적은 것들을 접목시켜 이름을 지어보자 싶었다. ‘요지경 세상’ ‘미친세상’ ‘미친사람’ ‘가짜가 판치는 세상’ ‘가짜 인격’ ‘가식’ 에 아프리카 말 ‘츠프라카치아’ 이 단어들을 놓고 발음을 할 때 일어나는 현상들로 조합해 보았다. 남미에서 온 친구 중에 ‘카티아’ 라는 이름이 있는데 한국어 공부중인 그 친구가 “저는 카티아입니다.” 라고 소개하는 자리에서 “저는 가짜입니다? 가짜 라고?”하는 말을 누가해서 한바탕 웃고 지나갔던 일을통해 힌트를 얻기도 했다.
자, 그 조합을 어떻게 배열 할 것인가에서 이름처럼 한번에 부를 수 있는 것으로 짓자 생각했다. 그렇게 정해진 것이 ‘미프라친카치아’ 다. 제목은 이 단어는 의도하는대로 잘라서 설명할 수 있겠다.
1. 미프라친카치아 = 미친 + 츠프라카치아
2. 미프라친카치아 = 미친 + 츠프라(카치아) + 가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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ㅡ작가의 설정 상, ‘미프라친카치아’는 작품 속의 설정인 새장 속에 갇혀 있는 식물이다.
< P.12 참조 :
‘미프라친카치아-사람의 영혼을 가진 식물’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고는 ‘윤주-식 물의 영혼을 가진 사람’ 이라고 써서 내 가슴팍에 달아야만 할 것 같았다. 나도 모르게 새장을 옭아매고 있는 빨간색 가시줄기를 뜯고 있었다. 가시에 찔려 내손가락 에 피가 나는 것은 마치 그 식물이 흘리는 피 같았다.>

'미프라친카치아'는 관심을 받지 못하면 시들어 버리고 쓰다듬어주면 싱싱해지는 희귀식물이다.
주인공은 J씨의 사무실에서 ‘미프라친카치아’를 처음보고 설명을 들은 뒤, 마치 주인공 자신 같다고 느낀다. 그 식물 사진을 찍어서 핸드폰 바탕 화면에 띄워두고 본다.
또 네일아트숍에서 네일(손톱)끝에다는 장식으로 ‘미프라친카치아’ 모형을 만들어, 손톱 끝에 붙이고 있다.

이 ‘미프라친카치아’는 소설 중간중간 단어가 나온다. 굳이 명사로 보여지지 않는 대목에서도 의미 부여된 에피소드들이 지속적으로 나오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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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창작 의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 한 식물이 있다. 이 식물은 사람의 손이 닿으면 시들시들 죽게 된다. 그러나 한번 건드린 사람이 계속해서 만져주면 죽지 않고 더 싱싱해진다고 한다.’ 이 정보를 접한 후 생각이 많아졌다. 한없이 결벽증강한 이식물은 오히려 한없이 고독한 식물이 아닐까? 또한 나는 누군가의 '미프라친카치아'이고 누군가는 나의 '미프라친카치아'이지 않을까? 사회적으로 문제되고 있는 학교폭력, 자살률증가도 근본적으로는 각각의 '미프라친카치아'가 서로에게 다가가는 법을 모르기 때문에 잘못된 방법으로 표출된 현상 아닐까? 사람의 영혼이 있는 것 같은 식물이 있다면 식물의 영혼을 가진 것 같은 사람도 있지 않을까? 보편적이지 않은 정신세계를 가진 사람에게 흔히 ‘미친’이라는 수식어를 붙이듯이,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의미로 ‘미친’과 결합한 아프리카 음지식물의 이름같은 단어를 결합하여 “미프라친카치아”를 창작해 보고 싶어졌다.
우리 현대인의 모습이 ‘미프라친카치아’같다고 생각되었다. 자기일 열심히 하며 겉으로는 웃고 있으면서도 속으론 울고 있을 수 있다. 그리고 내심 누군가 인간적으로 다가와 주기를 바라면서도 겉으로는 외롭지 않은 척 하고, 그 마음을 들키지 않으려는 듯 외모를 치장하며 더 열심히 무엇인가(돈,명예)를 성취하려 할 수 있다. 그렇게 앞만 보고 달려 목표한 것에 도달했음에도 불구하고 채워지지 않는 공허함 때문에 남몰래 눈물 흘릴 수도 있다. 그러면서도 그 근본적인 해결책을 몰라 답답해하고 있지는 않을까? 또한 먼저 다가가지 못하고 다가와 주기만을 바라는 원래 움직이지 못하는 식물인양, 인간관계속에서도 자존심상 스스로의 발을 묶어버린 채 살아가고 있지는 않을까? 비단, 남들과의 관계 속에서만 그런 것이 아니라 가족과도 과거의 상한 마음으로 인해 서로 다가가지 못하고 있지 않을까? 먼저 다가가서 이해하고 보듬으면 해결되거나 드러나지 않아도 될 일들을 뒤틀린 방법으로 들춰내, 서로를 상처내고야 마는 언행을 하는 안타까운 현대인들도 있다. 그 모든 것이 누군가 먼저 지속적으로 다가와 주기만 바랄 뿐 먼저 다가가는 법을 모르는 현대인 증후군이 아닐까? 이것을 ‘미프라친카치아 증후군’이라 명해봤다. 식물은 움직일 수 없지만 사람은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간과하지 말고 먼저 다가가는 ‘움직이는 미프라친카치아’가 되어보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 그러나 어떤 교훈적인 것을 주지하면서 끝맺지 않을 것이다.
두구두구두구~~ 어떻게 이어갈지 기대해도 좋겠다.
중편소설 분량으로 작성 할 각오다. 긴 호흡의 맥을 놓지 않고 이어가겠다.
'독자들이 이 소설을 읽는 동안 느껴진 것을, 독자가 주인공에게 역으로 이야기해 줄 수 있지 않을까?'에 대해서도 기대하면서......

 
<중편 소설_10> 미프라친카치아 (미친 + 가짜 + 프라카치아)
작성일 : 17-12-13 03:50     조회 : 308     추천 : 0     분량 : 8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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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원으로 출근하기 전 오후1시에 노란 장미를 포장한 꽃다발을 들고 택시를 기다렸다. 다섯 번 만나서 50송이를 준비했다. 꽃말이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이었던 것으로 기억되어 J씨가 여자인 까닭에 노란 장미를 선택했다. 누군가에게 선물해 보라던 J씨가 내준 숙제를 하려고 아무리 생각해봐도 떠오른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J씨에게 선물할 생각으로 준비한 것이었다. 택시에 타자 기사는 경쾌한 목소리로 어떤 좋은날인지 물었다. 대답할만한 말이 생각나지 않았고 귀찮기도 해서 대꾸 하지 않았다. 그랬더니 기사는 더 큰 목소리로 그렇게 큰 꽃다발은 사랑고백용인데 고백하러 가느냐 아니면 프로포즈 받은 것이냐고 물었다. 대답을 회피했다. 내 무시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장난기 섞인 기사의 목소리는 좁은 택시 안을 가득 메우고 있었다. 짜증이 밀려왔다. 기사 뒤통수를 꽃으로 실컷 두들겨 패주고 싶었다. 그래도 꾹 참고 무미건조한 표정으로 대꾸하지 않았다. 그러면 그만 할 줄 알았는데 기사는 수다스러움을 겸비한 장난에 충실한 것 같은 말을 멈추지 않았다. 아랫입술을 윗니로 깨물고 화를 누르고 있는데 그는 거울로 나를 힐끔힐끔 쳐다보며 부끄러워 할 필요 없다는 말과 함께 기분 나쁘게 웃어댔다. 기사 아저씨 혼자 짐작해서 상상 속에서 북 치고 장구 치고 하는 꼴이 역겨워, 용이 입에서 불을 뿜어내듯 속에서 끓던 화가 입 밖으로 뿜어져 나오고 말았다. J씨를 만나기전의 내가 불덩이가 되어 고개를 치켜든 것이었다.

 

  “이씨! 아저씨는 입으로 운전해요?!”

 

  운전석 대각선 뒷자리에 앉아 있던 나는 당신 마누라한테나 갖다 주라고 하면서 조수석 쪽으로 꽃다발을 던지듯 넘겨줬다. 그제야 분위기 파악을 했는지 아저씨가 장난기 있던 목소리와 표정을 급하게 삼키고 정자세로 앉아 운전만 했다. 택시의 좁은 공간에서 서로 싫은 공기를 섞어가며 앉아있기가 짜증나서 내려달라고 할까 잠시 생각하는 사이에 목적지에 도착했다는 기사의 말이 먼저 들려와버렸다. 최대한 태연한척하며 내렸다.

 

  택시 사건의 화가 덜 풀린 표정으로 상담실로 들어갔다. 내 표정과는 상관없이 J씨는 여느 때처럼 상냥한 목소리로 반겼다. 가지런한 하얀 이를 드러내 보이며 웃는 얼굴에 도드라진 광대뼈만이 밉상스럽게 내 눈에 들어왔다. 편안하게 앉으라고 준비된 푹신한 소파에 앉지 않고 문 옆에 여유분으로 옹색하게 자리 잡은 알루미늄 접이식 의자에 털썩 앉는 동시에 굳은 표정까지 고수하면서 온 몸으로 내 불편한 심리상태를 표현해 보였다.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묻는 J씨에게 물어ㅘ 주기를 기다렸다는 듯이 말문을 열었다. 택시에서 있었던 일을 아이가 엄마에게 일러바치듯 쏟아냈다. 조금은 변한 것 같다가 제자리인 것으로 보아 병원을 여러 번 찾아온 것이 무의미 한 것 같다는 말도 했다. 지금 생각해도 왜 그런 것까지 말했는지 알 수 없지만 나는 이상하게 의사 J씨 앞에만 가면 생각으로만 있어야 할 것들까지 낱낱이 말하곤 했다. 일단 흥분하면 듣는 사람에게까지 내 속의 화를 전염시키듯 숨 가쁜 속도로 말을 쏟아냈다. 말할 상대가 없어서 나 자신도 그동안 발견하지 못했던 나의 새로운 모습이었다. 자기가 뛰는 것도 아닌데 등에 엎인 사람이 덩달아 숨찬 소리를 내듯이 J씨는 함께 숨 가빠 했다. 실컷 택시에서 있었던 일을 시무룩한 표정과 말투로 말하다가 갑자기 나 자신에게 화난다는 말을 불쑥 했다. 뱉어놓은 말을 거둘 수가 없어서 눈을 말갛게 뜨고 탐색하는 눈길로 J씨를 살펴보았다. J씨가 왜냐는 듯 눈썹을 치켜 올렸다가 푸는 표정을 지었다. 자못 미심쩍은 눈길로 나를 건너다보는 것 같기도 했다. 이내 감정을 얼굴 뒤로 감추려 애쓰며 J씨는 차분한 어조로 물었다.

 

  “일주일 동안 속상한 일이 많았었군요.

  저 같아도 화가 심하게 났을 것 같아요.

  그런데 왜 윤주씨는 자신을 화나게 한 다른 것들에게

  화살을 끝까지 돌리지 않고 자신에게 화가 나는 감정이 생겼을까요?”

 

  심하게 호응하는 것은 J씨의 직업상 당연한 반응이겠지만 내 입장에서는 알몸수색을 당하는 것처럼 모멸감이 몰려왔다. 그래서 대답을 은근슬쩍 흘려버리려하지 J씨의 치켜뜬 눈썹이 내려오면서 입을 ‘우’모양으로 쭉 내밀었다가 풀었다. 나는 마른 침을 꼴깍 삼켰다. 옆 건물의 공사하는 소음도, 상담중 감정이 격해져서 고함치며 울부짖는 소리마저도 철저하게 차단되는 진료실 겸 상담실이었던 까락에 J씨방의 정적은 빈틈없이 단단했다. 정적만큼이나 단단해진 내 마음상태로 J씨의 그 표정을 보고 있노라니 더 말하기 싫은 불쾌감이 들었는데 왜였는지는 모르겠다. 그래서 ‘택시 아저씨가 꽃다발에 관심을 보이자 누군가에게 선물 하는 제자신이 낯설고 어색한 느낌이 들면서 창피해지는 거에요. 그래서 창피함을 감추려고 화를 내고 꽃다발도 줘버렸거든요. 치료받는 중인데도 이러는 제 자신에 대한 화인 것 같아요.’ 라는 말을 하지 않고 삼켜 버렸다. J라는 이 여자는 정신과 의사일 뿐 아니라 독심술사 인 것 같았다. 내 속에 가둬 버린 말을 듣기라도 한 듯 다정한 목소리로 나를 위로하려했다. 자꾸 호응해 주는 그 자체가 나를 더 처참한 기분이 들게 해서 J씨와의 인연도 끊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제 방식대로 살래요! 고쳐 보려는 자체가 너무 피곤하네요.

  그동안 감사했어요.”

 

  내용은 분명했지만 착잡하고 불안한 목소리로 말 한 후 나가려고 자리에서 일어서는 나에게 J씨는 변함없이 안정되고 다정한 목소리로 말했다. 날카로운 인상과는 달리 상대방이 더는 화를 낼 수 없게 만드는 미소를 머금은 채…….

 

  “윤주씨 맘 편한 대로해도 좋아요. 하지만 오늘은

  기왕 온 거니까 잠깐 데이트 어때요?”

 

 

  다정함이 지나쳐서 친절병으로 보이기까지 하는 J씨의 말투였다. 그와는 판이하게 다른 냉정한 목소리로 퉁명스럽게 싫다고 답했다. 그런데 이상하게 말은 거절하면서도 몸은 자리에서 벌떡 일어서기만 했을 뿐 문 밖으로 나가지 않고 그대로 서있었다. 왜였을까? 지금도 이해되지 않는다. 분명한 것은 그날 뭐에 홀린 것처럼 J씨의 말을 다 듣고 호응까지 했다는 것이다. 특유의 광대뼈와 눈가 사이에 잔주름을 깊게 새기며 웃는 J씨의 표정은 상대를 꼼짝 못하게 하는 묘한 마력이 있는 것이 분명했다. 발은 한발자국도 내 딛을 수 없었고 입은 바짝바짝 말랐기 때문이었다. 예전처럼 내 맘대로 살겠다는 나에게 J씨는 안타까운 목소리로 J씨의 이야기 좀 들어달라고 하면서, 내 어깨에 살며시 손을 얹고 엉거주춤하게 서있던 내가 다시 자리에 앉도록 유도 했다. 못이기는 척 상담의자에 앉은 나에게 탁자에 있는 찻잔을 들어 함께 마시자고 권했다. 묏대추나무의 씨인 ‘산조인(酸棗仁)’을 달인 차라고 했다. 찻잔을 들고 뜨거움을 식히는 척 입김을 후후 불면서 내 속 저 깊숙이에서 터져 나오는 한숨을 가냘프고 길게 만들어 입 밖으로 내보내고 있었다. 서너 번 정도 그렇게 하고 나니 조금은 진정된 듯해서 잔에서 피어오르는 김을 손으로 끌어 모아 숨을 들이 쉬어 보았다. J씨가 하는 행동을 따라해 본 것이었는데 내 입맛을 자극하기는커녕 피어오르는 김을 타고 느끼한 기름 냄새가 코를 자극해서 괜히 냄새를 맡았다고 후회했다. 달작지근하고 시큼하면서 약간의 느끼한 기름 냄새까지 내서 못 먹겠다고 하고 싶었다. 그러나 차를 관하기 전까지의 상황이 떠올라서 말할 수 없었다. 민망했는데 차를 마시는 핑계가 오히려 다행스럽다 생각되어서였다. 코가 막힌 사람처럼 입으로 숨을 호호 불어가며 겨우 절반정도를 마셨다. 나와는 달리 J씨는 자연스럽게 지그시 눈을 감고 차를 음미하며 마셨다. 그녀는 산조인 차로부터 얻을 수 있는 위안을 거의 받은 것 같은 때 감았던 눈을 뜨면서 입도 열었다. 병원에 있는 것은 아프리카에 사는 미프라친카치아의 모형이라고 했단. 조화(造化)라는 것에 놀라는 나에게 J씨는 그 식물에 대해 말했다. 아프리카에 사는 식물인데 싱싱하면서도 신비롭게 생겨서 보는 사람들마다 만지고 싶어 한다고 했다. 그러나 사람이 손끝으로 살짝만 건드려도 그 식물은 시름시름 앓다가 죽어버린다고 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미프라친카치아를 위해 멀리서 바라만 보기 때문에 늘 외로운 식물이라고 했다. 하지만 신기하게도 손길 닿았던 사람이 계속 관심을 가져주고 만져주면 죽지 않고 오히려 더 싱그럽게 피어난다고 했다. 그쯤 들었을 때 무슨 동화 이야기 하는 것 같다며 자신 없게 기어들어가는 목소리로 중얼거렸다. J씨는 내 혼잣말을 들었는지 수십 년 동안 '미프라친카치아'에 대해 연구한 박사가 밝혀낸 사실이라고 덧붙이며 이야기를 이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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