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1일간 안보이기 닫기
모바일페이지 바로가기 > 로그인  |  ID / PW찾기  |  회원가입  |  소셜로그인 
스토리야 로고
작품명 작가명
이미지로보기 한줄로보기
 1  2  >>
Ress
월탑
약먹은인삼
사류라
 1  2  >>
 
자유연재 > 게임판타지
누에라(Nu-Era)
작가 : Ress
작품등록일 : 2016.10.1

뭣?! 내가 하던 게임이 흔적도 없이 공중분해 됐다고?!
내 정액권!! 내 아이템!!!

어느 날 세계 최고의 가상현실 게임 드컨이 망했다!
그리고 그 자리를 채우듯 나타난, 암묵적인 후속작 누에라.

"고검 씨를 살려드리지요. 대신 '누에라'를 하는 겁니다. 이건 '명령'입니다."

(모두의 어그로꾼) 방년 27세 게임 폐인 강현성은 비밀스러운 군수국가, 라프리에트의 제안에 휘말려 '누에라'를 시작하게 되고...
라프리에트의 농락에서 벗어나기 위해, 혹은 그들 뜻대로 움직이기 위해 이어지는 멘붕과 발악으로 물든 대서사시!


헌데 이 게임, 좀 요상하다. 그것도 많이!
어느 날부터 보이는 무언가 요상한 유저들.
아무리 버그 신고를 해도 돌아오는 답변은 전 유저가 같은 혜택을 받는 중인, 뭐?! 게임의 기본 서비스?


길드 마스터가 낄 수 없는 연합 회의, 어딘지 수상한 점이 가득한 연합 길드...
드컨의 유명 길드 '프르미에', 그들이 '체라 레조'를 앞세워 누에라의 이면에서 움직이기 시작한다!

"뭐시기?! 황제를 잡으라굽쇼?!"
"형, 그거 반역 아니야?"

대뜸 반역 퀘스트를 받게 된 체라 레조! 그것도 황제 본인한테!
바지 마스터 박의자와 엘리트 개그캐 김공복.
길드의 실세, 연합장 레빈과 그의 과격하고 예쁜(?) 친구 딜런.
이들이 택한 효율적인 황제 레이드 방법은?!

퀘스트를 따온 당사자인 유저 최고의 원소 마법사 솔과 그를 지켜봐 온 수 많은 눈들.
그리고 비밀로 넘쳐나는 누에라의 세계.

모험과 비밀이 넘치는 그곳에서 강현성과 윤도은은 각자의 방식으로 자신들을 둘러싼 비밀을 마주하게 된다!

 
Pr. 뭔 소리야 잘 다니던 회사가 망하다니
작성일 : 16-10-04 10:16     조회 : 640     추천 : 0     분량 : 6341
뷰어설정 열기
뷰어 기본값으로 현재 설정 저장 (로그인시에만 가능)
글자체
글자크기
배경색
글자색
맑은고딕 나눔고딕 돋움 굴림 궁서 바탕
13 15 17 19 21

 1

 어두웠다. 지나치게 어두웠다. 내가 죽은 걸까? 하는 생각이 들었을 때, 빛이 눈에 들어왔다. 하나가 보이니 여기저기에서, 점점 더 많은 빛이 눈에 들어왔다. 마치, 은하수 속에 들어온 기분이었다. 그때 깨달았다. 아, 꿈이구나, 하고.

 자각몽을 꾸는 것은 오랜만이었다. 평온해진 마음으로 꿈 속 은하수를 구경했다. 그러다 느꼈다. 맨 처음 빛나기 시작했던 그 빛이, 아주 밝은 것을.

 본능적으로 그 빛에게 다가갔다. 다른, 그보다 희미한 빛무리들은 양 옆으로 늘어서있었다. 마치 길을 만드는 것처럼. 그 끝에서, 가장 밝은 무언가가, 나를 부르는 것 같았다.

 

 "아니... 그쪽이 아니야..."

 낯익은 목소리였다. 하지만 누군지 기억나지 않았다. 황급히 주위를 둘러보았지만, 알 수 있는 건 없었다. 끝없는 어둠과 나를 부르는 그 환한 빛. 그리고 길을 만들고 있는 희끗한 빛들. 어쩐지 깊은 외로움이 밀려왔다. 동시에 두려움도.

 

 "어서... 와... 어서 와... 성... 수... 야..."

 소름이 돋았다. 그 순간 온갖 생각이 머릿속을 스쳤다. 죽을 때가 돼서 조상님이 부르는 걸까. 두려웠다. 차갑게 식은 그 목소리가, 생기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그 목소리가. 그리고 무엇보다, 그걸 외면할 수 없는 내가 더 두려웠다.

 어서 이 꿈에서 깨고 싶었다. 어떻게 해야 할 지도 몰라서 깨고 싶다고 미친 듯이 외쳐댔다. 어릴 적에 주워들은 가위 푸는 방법─손 끝부터 조금씩 움직이기─도 해 보았다. 하지만, 그 무엇도 소용이 없었다. 등 뒤에 식은땀이 주룩 흐르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시...싫어! 이놈의 다리가 미쳤나! 안 가! 안 갈 거라고!"

 꿈이어서 그럴까. 내 몸은 결국 나를 배신했다. 빛이 있던 반대 쪽, 처음 꿈을 자각했던 곳 보다 더 어두운 곳으로 나를 이끌었다. 걸으면 걸을수록 그 차가운 목소리에 가까워지는 것 같았다. 아직 그렇게 늙은 것도 아닌데. 이 나이에 이렇게 자다가 가는 건 너무 비극적이라 느껴졌다.

 "제발 좀 깨자!"

 내 다리를 마구 때렸다. 제발 좀 멈추라고. 하지만 꿈도 몸도 말을 듣지 않았다. 나는 계속 그 싸한 이질감에 가까워지고 있었다. 손끝이, 또 발끝이 차게 식었다. 더 없는 긴장이 밀려왔다. 이제 갓 쓴 남자나 얼굴 없는 사람들이 나올 차례인가. 얼굴의 근육들이 굳었다. 신경이 곤두섰다. 무언가 작은 변화라도 생긴다면, 이번엔 진짜, 정말 반대편으로 죽어라 달려가겠다, 그렇게 다짐했다. 바로 그때, 익숙한 얼굴이 눈 앞에 나타났다.

 

 “성수야!”

 내가 마주한 것은 오래 전에 죽은 친구였다. 내가 50대 아저씨가 되어 있는 동안, 녀석은 기억 속에서처럼 젊고, 또 아름다웠다.

 그 녀석을 보자마자 왈칵 눈물이 났다. 이유는 솔직히 잘 모르겠다. 어쩌면 그냥, 정말 죽는 게 아닐까 두려웠던 걸지도 몰랐다.

 

 "나... 죽는 거야?"

 멍청하게 묻는 내게, 녀석은 싱긋 웃어주었다.

 "아니. 네가 왜 벌써 죽어."

 그 웃음에 안심이 되었다. 벗어나고 싶던 그 싸한 이질감이 녀석 때문이었다는 걸 깨닫고도, '이미 죽은 사람'이라는 이유로 납득해 버렸다. 굉장히 오래 전에 죽은 녀석이 나타난 것도, '그저 꿈'이라는 이유로 납득해 버렸다.

 

 그 다음은 잘 기억나지 않는다. 분명 그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던 것 같은데, 정말 기억나지 않는다. 그 역시 꿈이어서 일거라고 납득했다.

 중요한 건, 깨기 직전에 녀석이 한 말이 기억난다는 거다. 정확히는, 기억은 나는데, 제대로 듣지 못했다는 것.

 

 "성수야. 잘 부탁해.. 라... 을.. 은... 만큼…"

 "응? 뭐라고? 잘 안 들려."

 갑자기 잡음이 낀 것처럼 잘 들리지 않았다. 아니, 신호가 굉장히 불안정한 통화를 하고 있는 것 같았다. 동시에 녀석도 몇 번 흐릿해지는 것 같더니, 이내 사라져 버렸다. 나는 그렇게 어둠 속에 혼자 남겨져 버렸다. 그 순간, 엄청난 공허함이 밀려왔다. 기쁜 꿈에서 깨고, 그것이 꿈이었다는 걸 깨달은 듯한 허무함이었다.

 

 "현승아?"

 나를 계속 불안하게 만들던 이질감은 사라졌지만, 나는 오히려 더 불안해 졌다. 시작도 끝도 없는 우주 같은 공간에 혼자 남겨진 것이 두려웠다. 꿈이라는 걸 알고 있지만, 어쩌면, 그래서 더 불안했다. 드라마나 영화 같은 데 흔하게 나오는 것처럼, 죽을 뻔한 걸 녀석이 막아준 게 아닐까. 그런 생각이 들었으니까.

 

 "갑자기 어디 간 거야? 현승아?"

 덜컥 불안했다. 미칠 것 같은 불안함에 머리가 아팠다. 손이 덜덜 떨렸다. 오래 전에 있던 일이 하나 떠올랐다. 심장이 미칠 듯이 뛰었다. 손바닥은 땀으로 흥건히 젖었다. 현승이를 부르던 목소리가, 두려움에 낮게 잠겼다.

 

 "...지!"

 그 순간.

 "아부지!"

 아들 놈이 나를 부르는 소리에 꿈에서 깨어났다.

 

 

 2

 "아, 아부지! 무슨 잠을 그렇게 자요? 내가 얼마나 불렀는지 알아?"

 "어엉, 성준이냐?"

 사실 그때까지도 조금 얼떨떨했다. 분명 처음부터 꿈인 걸 알고 있었는데도.

 

 그나저나 몸이 찌뿌둥하다. 상당히 불편한 잠이었다고, 온 몸이 소리지르고 있다. 까탈스런 뼈들을 달래기 위해 기지개를 켜다가 깨달았다. 성준이 놈이 얼마나 열심히 깨웠는지, 볼이며 옆구리 같은 곳이 얼얼했다.

 "아이고 삭신이야... 애비 죽일 생각이냐. 너 임마, 이때다 하고 막 때렸지?"

 "나를 본인과 동급으로 생각하지 마시죠, 아버님."

 

 나이 스물 아홉 먹도록 우리 아들 놈은 자기가 거짓말을 잘 못한다는 걸 모른다. 떳떳하면 집요하게 아이컨택을 해오면서 큰 소리 치지만, 찔리는 게 있을 땐 차분하게 말한다.

 거짓말도 거짓말이지만, 나를 제 녀석이랑 비슷한 수준으로 생각했다는 게 조금 괘씸하기도 하고 얄밉기도 하다.

 

 "그래, 뭐, 홀몸으로 아들 놈 키워봐야 아무 쓸모 없지, 뭐. 내가 네 녀석 생각해서 재혼도 안 했거늘."

 "그게 아니라 못 하신 거겠지."

 아들 놈은 혀를 베에 내민다. 살짝 찔린다. 안 한 것도 맞고 못 한 것도 맞으니까. 가만 두면 그걸 실토하게 될 까봐 슬그머니 화제를 돌렸다.

 "그나저나 뭐 때문에 꿀잠 자는 애비를 그렇게 열심히 불렀냐."

 

 "아 맞다!"

 성준이가 깜짝 놀란다. 설마 했더니 역시 본 목적을 잊고 있었다. 역시, 단순한 내 아들.

 "아부지 전화 왔었어! 건 사람이... 어, 싸장님이라고 돼 있던데?"

 시계를 보니, 아침인지 새벽인지 구분도 힘든 시간이다. 게다가 내 기억이 잘못된 게 아니라면, 오늘은 토요일이다. 아무리 게임회사가, 특히 가상현실 게임 회사가, 밤낮 없고 휴일 없는 직장이라지만, 난 사무직 중간관리다. 사장이 사무직 중간관리를 평화롭고 화창한 토요일 아침 댓바람부터 찾을 리는 없고, 아마도 서주건이라는 사람이 안성수라는 사람을 찾는 것 같다.

 어쩐 일이지, 이 형이. 아무리 생각해도 짚이는 구석이 없다. 어제 야근거리가 있었는데 까먹고 안 처리했나? 주말인데 어디 놀러 가자고? 뭔진 몰라도 부디 나쁜 일만 아니면 좋겠다.

 

 "그래? 얼른 줘봐."

 "엉? 당연히 끊어진지 오래지."

 아들놈이 다시 없을 만큼 해맑게 웃었다. 그 모습이 얄밉기도 하고 어이 없기도 하다. 내 아들이지만 가끔 보면 참 바보 같다. 나도 아니고 제 엄마도 아니고, 대체 누굴 닮아 저런 건지.

 

 "이 놈의 아들이! 얌마! 너는 또 그걸 끊어진 다음에 알려주냐!"

 "그게 아니라 아부지가 안 일어난 거잖아."

 할 말이 없다. 사실이기는 하다만. 어쨌거나 이 지나치게 천진한 놈과 더 이야기 해봐야 나올 게 없다. 그냥 녀석과의 대화를 포기했다.

 

 "오냐, 그래서 언제 왔는데."

 성준이가 시계를 흘끗 보더니 답한다.

 "한 5분 전?"

 

 생각보다 얼마 안 되었다. 안도감에 한숨이 폭 나왔다. 멍청히 있는 아들놈에게서 전화를 뺏어 들었다. 부재중 한 통이 찍혀 있는데, 역시나 우리 사장 형님이다.

 사실, 무슨 일인지는 여전히 감도 오지 않는다. 역시 그 답을 줄 사람은 사장님 본인뿐인 것 같아 주저 없이 통화 버튼을 눌렀다.

 

 -성수야! 오늘 집에 콕 박혀있어라! 참, 인터넷 절대 쓰지 말고!-

 "예에?! 그게 무슨 소리예요?"

 몇 번 신호가 가는 듯싶더니 사장 형 목소리가 다급하게 튀어나온다. 영문도 모르겠고 당황스럽기도 해서 반사적으로 되물었다. 도대체 이게 무슨 소리지. 상황 파악이 잘 안 된다. 잠시 곰곰이 생각해 보려 했지만, 생각할 틈도 주지 않고 설명이 폭풍 치듯 쏟아진다.

 

 -지금 완전 개비상이거든? FN에서 메인 서버 째로 털어갔다. 직원 정보도 나가서 걔들이 우리 잡아다 뭐할지도 모르겠는데 암호화도 벌써 애저녁에 풀린 거 같고… 여튼 뭐 그래. 넌 빨리 가서 도은이부터 챙겨! 그녀석 반쯤 FVR*에 동화된 녀석이니까!-

 

 암울한 현실이 속사포처럼 튀어나왔다. 듣다 보니 하도 어이가 없어서 실없이 웃어버렸다. 이게 무슨 뜬금없는 날벼락일까. 머리가 아파온다.

 "아니 대체 무슨 수로요? 5년이나 못 털었잖아!"

 그러면서도 몸뚱아리는 이미 문을 나서고 있었다. 신발까지 챙겨 신고. 머리가 정상이 아니래도 몸이 알아서 움직이는 것 같다. 한 마디로 위기 직감, 그만큼 지금 사태는 나한테 너무나도 충격적이다.

 지금 보니 도은이 그녀석, 참 멀리도 산다. 최대한 가까운 집에 데려다 놓지, 대체 왜 이렇게 멀리다가 떨궈놨는지. 차마 밖으로 말하진 못하고 속으로만 투덜거렸다.

 

 -지들 기술이잖아. 우리 서버 지들 서버에 합치고 길 뚫어서 싹 긁어갔다던데?-

 참 간단명료하다. 대체 왜 지난 3년 간 실행하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그러면서도 한 편으론 이해가 간다. FN은 우리뿐만 아니라 샤를이나 아놀드, 그 외 여러 위장 학생들이 여기저기로 자기들 기술 빼돌릴 때도 2년이나 몰랐다. 사실 근본적으로 궁금한 건 이놈들은 왜 항상 몇 년씩 늦느냐는 거다. 다들 눈치가 식물급인가? 아니면 지구는 넓고 가상현실 기술은 많아서?

 

 뭐, 그건 그거고, 지금 우리 상황은 딱,

 "......망했네요."

 그 한 마디로 정리해 볼 수 있다.

 

 -더 망하고 싶지 않으면 아무 짓도 하지 말고 집에나 있어라. 너네 아파트 PS존이지? 괜히 나갔다가 어디 끌려가지 말고 가만히 찌그러져있어. 킥킥킥.-

 사장님이 괜히 겁을 준다. 이런 상황에서도 장난칠 수 있는 그 똘끼에 진저리가 난다.

 게다가 말은 저렇게 하지만 어디 잡혀가서 진짜 무슨 일 당하면 더 재미있겠다는 그 속내가 고대로 비친다. 아, 저 아저씨 저거. 내 밥줄만 아니면 진작에 얼굴 몇 번 갈겨 줬을 거다.

 

 “뉘예뉘예~ 도은이 단속하러 가겠습니다~ 근데 도은이 집이 좀 멀어서 오~래 걸리겠습니다?”

  쓸데없는 반항심에 나도 비꼬는 투로 응대해 주었다. 그랬더니 이 아저씨 하는 말이 참 가관이다.

 -안성수, 꼬박꼬박 말대꾸지? 저걸 확 자를 수도 없고.-

 잠깐 잊고 있었다. 저 영감 성격이 전체적으로 지랄 맞지만, 제일 짜증나는 게 바로 이거다. 본인 말투는 절대 생각 안하고 남 말투만 트집 잡는 거.

 

 그나저나 자른다 만다 하는 소릴 듣고 갑자기 생각난 건데, 회사가 망했다는 말은…

 “근데 형, 회사 망했으니까 형 이제 내 사장님 아니잖아. 우린 다시 수평관계, 오키?”

 -아오! 저걸 콱! 어떻게 해버릴 수도 없고!-

 그러게 평소에 말투를 곱게 쓰셔야지, 하는 말은 그냥 삼켜버렸다. 그 말을 했다가는, 뭔 쓸데없는 소리를 들을지 모르니까.

 

 혼자 노발대발하는 사장 아니, 전(前) 사장 형님 하는 양을 가만히 감상했다. 그게 너무 웃겨서 나도 모르게 걸어가면서 혼자 킥킥거렸다. 지나가는 아파트 사람들이 저 미친 놈 뭐야 하는 눈으로 보는 것 같았지만 별로 상관없다.

 그것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게 떠올랐기 때문에.

 

 "형! 근데 그럼 전화는?! 지금 이 전화도 끊어야 되는 거 아니야?!"

 -뭐? 큭큭큭... 너... 너 진짜 웃긴다! 푸하하하! 야 임마, 뒷북도 유분수지, 넌 그걸 이제서야 묻냐? 아, 저 미친놈 큭큭큭큭-

 남은 심각해 죽겠는데 이 망할 형씨는 혼자 미친놈처럼 웃고만 있다. 미치려면 좀 곱게 미치지, 남 심장 쫄려 죽게 만들 일 있나.

 차라리 지금이라도 전화를 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어째 이미 내가 이 아저씨랑 통화한 내역이 FN 손에 고스란히 들어갔을 것 같다. 하, 자기 PS존 안 살면 혼자 잡혀갈 것이지, 괜히 나까지 피해보게 만들고 있다.

 

 한참을 실성한 사람처럼 웃던 형이 갑자기 웃음을 뚝 그쳤다. 그리고 뭔가 굉장히 진지한 척 하는 목소리로 말했다.

 -성수야. 그놈들도 이건 해킹 못해. 아니다, 전파도 못 잡아낼 걸. 여기 라프리에트거든.-

 

 순간 얼굴의 솜털이 곤두서는 기분이 들었다. 정신이 번쩍 든다. 마침 도은이네 동이 몇 미터 앞에 보인다. 단숨에 뛰어 들어가 거의 본능적으로 엘레베이터를 눌렀다. 1층에 있던 엘리베이터 문이 열렸다. 27층을 누르고는 미친놈처럼 닫기 버튼을 눌렀다. 문이 닫히고 27층까지 올라가는 시간이 무슨 27년처럼 느껴졌다.

 

 다시 문이 열렸을 때 복도를 가로질러 뛰어갔다. 셋, 넷, 다섯. 다섯 번째 집 앞에 급정거하고는 초인종을 눌렀다. 미친 듯이 초인종을 누르다가 기계음과 함께 열리는 문을 벌컥 열고 안으로 들어갔다.

 그리고 그 안엔,

 

 "반갑습니다. 안부장님. 아니, 안성수 씨."

 도은이와 마주 앉아 이야기를 하던 남자가 고개를 돌렸다. 순간, 나는 그에게서 악마와 구세주를 동시에 보았다.

 
 

NO 제목 날짜 조회 추천 글자
3 1. 어느 게임 폐인 청년의 이야기 2016 / 10 / 6 421 0 8207   
2 1. 어느 게임 폐인 청년의 이야기 2016 / 10 / 5 477 0 6749   
1 Pr. 뭔 소리야 잘 다니던 회사가 망하다니 2016 / 10 / 4 641 0 6341   
이 작가의 다른 연재 작품
등록된 다른 작품이 없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신고/의견    
※ 스토리야에 등록된 모든 작품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본사이트는 구글 크롬 / 익스플로러 10이상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주)스토리야 | 대표이사: 성인규 | 사업자번호: 304-87-00261 | 대표전화 : 02-2615-0406 | FAX : 02-2615-0066
주소 : 서울 구로구 부일로 1길 26-13 (온수동) 2F
Copyright 2016.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