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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연재 > 로맨스
백일몽
작가 : 물개
작품등록일 : 2016.9.6

이루어 질수 없는 꿈

 
4.사과는 토끼모양
작성일 : 16-09-25 00:04     조회 : 404     추천 : 4     분량 : 59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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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찰칵

 

 현의 손에 들린 휴대폰은 찰칵 소리와 함께 은비가 곰 인형에 기대어 자는 모습이 화면에 담겼다.

 은비는 찰칵소리에 잠이 깬 듯 고개를 크게 떨어뜨렸다가 꼿꼿이 들어서 몽롱한 눈으로 앞을 바라보았다. 흐릿한 시야 속에서 사람형태의 실루엣이 보였다. 머릿속에서 물음표를 띄운 채 큰 눈을 깜빡이며 앞을 바라보자 흐릿했던 시야가 차츰 선명해지기 시작했고 시선의 끝에는 찰칵 소리의 근원지로 보이는 휴대폰과 그 휴대폰을 들고 굳어있는 현이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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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 눈에 비친 휴대폰 화면에는 은비의 모습이 찍혀있었다. 나는 화면에 있는 은비의 모습에 의문 증을 가졌다.

 

 '왜 찍은 거지?'

 

 어째서 자신이 자고 있는 은비의 모습을 찍었는지, 왜 자신이 이제야 눈치 챈 것인지 생각하다 머릿속이 복잡해져갔다.

 

 '...무의식'

 

 무의식 중 행동이었기에 자신은 뒤늦게 알아챈 것이며 자신의 무의식적 행동에 대해서는 납득할만한 이유를 찾지 못해 답답했지만 도저히 답이 나올 기미가 보이지 않아 그냥 그러려니 하고 상황정리를 했다

 

 만약 어떤 한 남자가 한 여자가 자는 모습을 몰래 찍었다면…….

 그건 그냥 변태다

 

 '...미치겠네'

 

 일단 이 상황부터 모면해야겠다고 생각한 현의 모든 감각이 평소보다 빠르게 반응했다.

 

 ///////////////////////////////////////////////////////////////////////////////////////////////////////////

 

 살짝 뻗친 머리에 교복을 입은 현의 모습이 눈앞에 선명하게 펼쳐졌다.

 

 '맙소사 나 여기서 잔거니? 게다가 걸린 거니?'

 

 해명해야한다는 생각에 급하게 몸을 일으킨 후 현에게 다가갔다.

 

 '그러고 보니'

 

 무슨소리가 들렸던 것 같은 느낌에 현에게 물어보려 고개를 들자 막상 현에게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떠오르지 않아 멈칫하며 현을 바라보았다.

 

 그 순간 현과 눈이 마주쳤다.

 

 "좀 더 자도 되는데?"

 

 ///////////////////////////////////////////////////////////////////////////////////////////////////////////

 

 판단을 마친 나는 급하게 은비 옆에 있는 곰 인형만을 찍었다. 물론 무음으로 곰 인형을 찍고 옆을 바라보자 은비가 이쪽을 바라보고 있었다.

 심호흡을 한 후 은비를 바라보며 말을 건넸다.

 

 "좀 더 자도 되는데?"

 

 은비는 당황한 듯 목까지 붉어졌다.

 그러다가 할 말이 있는 듯 입을 열었다.

 

 "이..일다하고 기다리다가 잠들어버렸어..

 근무 중에 잠든 거 미안해"

 

 뜻밖에도 은비는 찰칵 소리나 자신의 앞에 있던 휴대폰에 대한 건 묻지 않고 근무태만에 대해 사과했다.

 

 '일을 다 했는데 어째서 사과하는 거지?'

 

 당혹스러웠지만 아직까지 고개를 숙이고 있는 은비에게 괜찮으니 조금 더 쉬어도 된다고 싱긋 웃으며 말했다. 계속 이런 식으로 웃게 되면 안면에 이상이 생기지 않을까하고 고민하던 중 은비가 고개를 들고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이대로 넘어가라..'

 

 그 순간 은비는 나를 당황시킬만한 폭탄 같은 질문을 돌 직구로 던졌다.

 

 "아 그러고 보니 아까 너 내 앞에 서있었지 그때 무슨 소리 들리지 않았어?"

 

 ....그냥 넘어가는걸 바라는 게 그렇게 많은걸 바란 건가? 어찌됐든 침착하자 나 생각한대로만 하자

 

 "아까? 사진 찍는 소리?"

 "아! 맞아"

 "그 옆에 있는 곰 인형이 너무 귀엽길래.. 나도 모르게 찍었어"

 

 제발 넘어가라...

 

 "정말!? 너도 인형 좋아해?"

 "어??"

 

 은비가 커다란 눈에 빛을 띠고 나를 빤히 바라보며 인형을 좋아하냐고 묻자 눈을 마주하고 있던 나는 부끄럽지만 그렇다고 말했다. 속으로는 X같은 핑계를 댄 스스로를 욕했다. 거지같던 핑계 덕분에 나는 곰 인형을.. 아니 인형을 좋아하게됬다.

 

 내가 인형을 좋아하다니 내가 생각해도 거지같네.

 

 은비와 인형에 대한 원치 않은 토론을 하다 위층으로 올라가봐야할것 같다며 자리를 벗어났다. 만약 자신이 그 자리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면 인형을 사러갔을지도 모른다...

 

 ///////////////////////////////////////////////////////////////////////////////////////////////////////////

 

 나는 현이 2층계단을 올라가는 모습을 잠시 바라보다 주방으로 들어가 마저 저녁준비를 하기 시작했다. 국을 데우는 동안 밥그릇에 밥을 담고 그 옆에 수저를 놓으며 나도 먹어도 되나 하는 고민을 했다.

 

  먹어도 되겠지..? 따로 먹어야하나?

 

 집주인의 신경 거스르지 않기를 떠올리고 조금 있다가 물어보자고 생각했다.

 

 국이 끓는 소리가 들려 다가가 국그릇으로 보이는 그릇에 국을 담고 식탁으로 옮겼다. 아까 준비한 반찬들을 냉장고에서 꺼내어 한 접시 한 접시에 각기 다른 반찬들을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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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층으로 올라와 숨을 고르다 문득 상쾌한 느낌을 받아 크게 숨을 들이쉬고 내쉬었다.

 

 '환기라도 시킨 건가?'

 

 정말 열심히 일 했는지 깨끗한 집안을 둘러보다 느껴지는 청결한 기운에 놀라워하며 방으로 들어가 가방을 내려놓은 후 주머니에 있는 폰을 꺼내 시간을 확인했다.

 

 '6시'

 

 원래 이 시간대라면 여유로움을 만끽하고 있을 자신이지만 은비에게 아침에 못 다한 얘기를 해야 하기에 다시 1층을 향한 계단으로 향했다.

 

 희미했던 포근하고 구수한 냄새가 계단을 내려갈수록 진해졌다. 아까까지만 해도 상쾌했던 공기가 포근하게 바뀌어 의아해하며 1층에 다다르자 부엌에서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는 은비가 보였다.

 

 '저녁식사 준비인가?'

 

 은비의 바로 뒤까지 다가왔지만 은비는 눈치 채지 못한 듯 무언가를 향해 까치발을 들며 손을 뻗었다. 허공을 휘젓던 은비의 손은 원하는 것에 닿지않는듯 내려왔다가 다시 한 번 허공을 휘저었다.

 은비의 모습에 웃음이 나올 것 같아 볼 안쪽을 깨 물은 후 은비의 손이 향해져있는 접시를 꺼내고 다른 손은 허공을 젓고 있는 은비의 손을 잡았다. 앞을 보자 은비가 놀란 듯 살짝 벌어진 입과 커진 눈의 동공이 흔들렸다.

 

 "이거 맞지?"

 

 은비에게 작은 소스용 접시를 건네자 은비가 정신 차린 듯 고개를 저으며 얘기했다.

 

 "그거 말고 그 옆에 있는 2개로 나뉘어져있는 접시"

 "아…."

 

 '아 쪽팔려'

 

 선반위에서 은비가 말하는 접시를 다시 꺼내어 은비에게 건넸다. 접시를 건네받은 은비는 고맙다고 말한 후 다시 분주하게 움직이며 말했다.

 

 "다 되면 부르려고 했는데 빨리 내려왔네?"

 

 나는 붉어진 귀를 매 만지면서 냉장고에 있는 차가운 물을 마셨다. 시리도록 차가운 물이 목을 타고 내려가서인지 가라앉은 느낌에 대화를 이어갔다.

 

 "아침에 못 한 얘기가 있어서"

 "그럼 조금 있다가 저녁식사 준비 다 되면 부를 테니 쉬고 있어"

 

 나는 은비의 말대로 하는 게 낫다고 생각하며 거실에서 티비를 틀고 채널을 돌렸다.

 

 '방해하면 안 되지'

 

 /////////////////////////////////////////////////////////////////////////////////////////////////////////

 

 소시지를 접시에 담고 책상위로 옮겼다. 문득 이 많은 반찬들을 본 현의 표정은 어떨지 궁금하였다.

 

 거실에 가서 준비가 끝났다고 얘기하자 현이 어기적 일어나서 다가왔다.

 뒤를 돌아보니 어느새 바로 옆까지온 현은 조금 커진 듯 한 눈동자로 식탁을 보면서 내게 말했다.

 

 " 이 많은걸 혼자 준비한 거야?"

 "당연하지! 맛은 보장하니 식기 전에 먹어봐"

 

 ////////////////////////////////////////////////////////////////////////////////////////////////////////////

 

  득의양양하게 턱을 살짝 들고 얼굴에 자신만만한 미소를 지은 은비를 보고 있자니 입 꼬리 한쪽이 올라갔다. 자리에 앉을 때 문득 의문증이 생겼다.

 

 쟨 식사를 어떻게 해결한 거지? 냉장고에 변변찮은 음식재료도 없을 텐데?

 

 호기심이 커져 은비에게 물어보자 자신도 어찌해야 할지 몰라서 일단 사비로 했다고 하자 나는 할 말을 잃었다.

 

 아니 돈 벌러 온 걸 텐데 왜 돈을 쓰고 가는 거지?

 

 은비에게 매주 월요일에 식비를 챙겨놓겠다고 말하며 자리에 계속 서있는 은비를 바라보고 같이 먹자고 권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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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탁에 앉은 우리 둘은 식사를 시작했다. 물론 나는 먹는 둥 마는 둥 하면서 현의 반응을 관찰했다. 현은 예상외로 문어모양의 소시지와 국쪽으로 손이 많이 갔다.

 

 " 음식취향이 어떤지 몰라서 여러 가지 준비해 봤어"

 

 나는 현에게 싫어하거나 못 먹는 음식이 있냐고 묻자 현은 잠시 생각하는 듯 소시지를 우물거리며 답했다.

 

 "딱히 가리는 건 없어"

 

 다행이다... 편식을 안하는 타입이구나.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선 긴장이 풀린 듯 갑자기 배고픈 느낌이 들자 나도 젓가락을 들고 현과 기분 좋은 침묵 속에 식사를 마쳤다. 식사를 하던 중 현은 내게 아침에 하지 못한 얘기를 해줬다. 현은 식사를 마치고 다 먹은 국그릇과 밥그릇을 들어 싱크대 안에 가지런히 놓았다.

 

 아이 이쁜짓도 하네.

 

 작게 미소를 지으며 나는 마저 식사를 했다.

 현은 거실로 가서 티비를 틀어 뉴스 채널을 틀었다.

 조용히 들리는 아나운서의 목소리를 들으며 식사를 마치고 상을 치웠다. 성공적인 저녁식사에 만족하며 냉장고에서 오늘 마트에서 산 사과를 토끼모양으로 깎아서 하얀 접시에 포크와 함께 담아 거실로 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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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은비가 건네주는 토끼모양의 사과를 입에 넣고 뉴스를 보자 뉴스에는 지진에 대한 피해가 보도되고 있었다. 뉴스를 보며 또 다시 사과를 건네받을 때 뉴스에서 무명의 화가 CH에 대한 내용이 보도되었다.

 

 챙

 

 은비는 놀란 듯 내게 주던 토끼모양의 사과를 찍은 포크를 떨어뜨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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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V화면에 무언가 익숙한 그림이 화면에 비쳤다. 어디서 많이 본 듯한 그림인데…?

 눈을 가늘게 뜨고 자세히 보니 저 그림은..!!

 

 "현아!! 저 그림 내가 좋아하는 화가 그림이야!!"

 

 해맑게 웃으며 소파바닥을 치며 말하자 현은 잠시 다른곳을 보고 있던 시선을 거두고 TV로 바라보았다.

 

 "와 티비에 나온다!! 근데 왜지?"

 

 왜 티비에 나오고 있는 걸까?

 내용에 집중해본 나는 큰 충격을 받았다. 포크를 떨어뜨릴 정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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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미술작품은 지금 화제가 되고 있는 CH라는 무명의 화가의 좌절이라는 작품입니다. 현재 CH화가가 좌절이라는 작품을 통해서 색이 보이지 않는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또 다시 퍼지고 있는데요. 예전부터 CH화가의 작품은 뛰어난 데생과 소묘, 다양한 기법으로 다른 사람들이 생각할 수 없는 뛰어난 작품들을 선보였지만 채색은 단순하다 평범하다고 평가되었습니다. 또 이번에 좌절이라는 작품은 오히려 과한 채색으로 작품의 가치를 떨어뜨렸고 이에 몇 사람들은 작가가 색을 보지 못하는 것이 아니냐고 묻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술사측에서는 이는 모두 루머이며 화가의 독창성이므로 오해라고 입장을 밝히고 있...'

 

 어느새 은비가 떨어뜨린 포크는 신경도 안 쓰고 티비의 화면만을 바라보았다. 차분하게 생각하려고해도 세상 사람들에게 자신의 치부를 들킨 것 같아 기분이 더러웠다. 어느새 손이 떨리며 눈동자가 흔들리는 듯 시야가 흐릿했다.

 

 '그러게 내가 작품 못 낸다니까...'

 

 

 *이번 4화는 늦어져 정말 죄송합니다....

 

 

 

 
 
자신만의 이미지를 등록해보세요
ukime 16-09-27 11:32
 
* 비밀글 입니다.
     
자신만의 이미지를 등록해보세요
물개 16-09-29 18:25
 
* 비밀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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