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1일간 안보이기 닫기
모바일페이지 바로가기 > 로그인  |  ID / PW찾기  |  회원가입  |  소셜로그인 
스토리야 로고
작품명 작가명
이미지로보기 한줄로보기
 1  2  3  4  5  6  7  8  9  10  >  >>
 1  2  3  4  5  6  7  8  9  10  >  >>
 
자유연재 > 판타지/SF
알케미스트(Alchemist)
작가 : 하늘나는사람
작품등록일 : 2017.7.5

수 많은 비밀과 음모들이 가득한 연금술 세계.. 그 속에서 평화를 위협하는 자와 평화를 지키려는 사람들의 사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

 
1. 연금술의 기초
작성일 : 17-07-05 19:57     조회 : 417     추천 : 0     분량 : 4132
뷰어설정 열기
뷰어 기본값으로 현재 설정 저장 (로그인시에만 가능)
글자체
글자크기
배경색
글자색
맑은고딕 나눔고딕 돋움 굴림 궁서 바탕
13 15 17 19 21

 연금술은 두 가지의 기초하는데 이는 만물이 품고 있는 에너지인 '비스(Vis)'와 만물을 이루는 원소이다. 만물을 이루고 있는 원소는 태초의 원소와 복합 원소로 나뉘며 태초의 원소는 세계를 만든 만물의 신 '타톤'이 '물(Aqua), 불(Flame), 대지(Terra), 공기(Aer), 질서(Order), 혼란[무질서](Disorder)'를 만들어 내었고, 이 태초의 원소들이 합쳐져 새로운 원소인 복합 원소가 되었다.

 

 아주 오래전의 지구에는 흙뿐이었지만 물이 생기며 두 원소가 합하여 생명이란 원소를 탄생시켰다. 또한 원소들을 서로 균형을 이루어 합쳐졌으니 이것이 '만물'이 되었다.

 

 복합 원소에는 특이한 성질을 가진 원소가 있는데 이것은 붕괴 복합 원소라 불린다. 질서 또는 혼란을 기초로 하는 복합 원소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위 원소로 붕괴된다. 그 이유는비스가 질서와 혼란의 균형을 이루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 예로 '조화(Unison)'는 질서와 혼란을 결합시킨 붕괴 복합 원소로 시간이 지나면 다시 질서와 혼란으로 분리된다.

 

 또한 만물의 신 '타톤'은 태초의 원소를 만들면서 '비스(Vis)'를 만들었는데 원소와 원소가 균형을 이루고 합쳐질 수 있게 해주는 힘이며 그 외에 다양한 현상에 관여하는 힘이기도 하다. 물체에서 비스를 추출해 낼 수 있는데 쉽게 공간으로 분산되기 때문에 보관이 어렵다.

 

 연금술사들은 '기초의 나무'라고도 불리는 '그레이트 우드'는 주변의 비스를 흡수하고 저장하는 특징을 갖고 있었고 연금술사들은 그레이트 우드를 가루 내어 물에 녹이면 '그레이트 우드 용액'이 된다. 끓는 용액에 물질을 넣으면 그 물질이 본래의 원소로 나뉘게 된다. 액체 상태의 원소를 '에센스(Essence)'라고 한다.

 

 하지만 나누어진 원소를 그레이트 우드 용액에서 꺼내게 되면 공간에 떠다니는 비스를 얻어 다른 원소와 합쳐져 물질로 변하게 된다. 이를 막기 위해 그레이트 우드의 뿌리로 만든 병 마개로 유리병에 에센스를 담아 둘 수 있다. 하지만 유리병은 쉽게 깨지기도 했고 주기적으로 병 마개를 바꾸어야만 했다.

 

 그렇게 발견한 것이 '진리의 숲'의 작은 연못들 안의 수정들이었다. 진리의 숲은 그레이트 우드와 여러 신비한 식물들이나 물질이 발견되는 곳이다. 연못은 그레이트 우드가 만들어내는 액체로 이루어진 연못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결정을 만드는데 이것이 수정이 된다. 땅에서 캐내는 수정과 달리 투명하다. 이 연못의 액체와 에센스를 혼합하여 결정화를 시키면 원소의 특성을 지닌 수정이 만들어진다. 수정이 깨져도 에센스를 잃을 일이 없었고 조각난 수정을 모아 에센스를 추출해 내면 그만 이였다.

 

 그 후에 수정 공학이라 하여 수정을 이용한 다양한 연구와 실험들 그리고 새로운 연금술 도구와 기계장치 등 다양한 것들이 발명되었다. 수정은 비스의 출입으로 원소가 갖는 특성을 사용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비행선을 예로 들 수 있는데 비행선은 '비행(Fly)'원소를 결정화 시킨 수정으로 비스를 에너지로써 사용하여 공중에 띄울 수 있다.

 

 또한 골렘 핵은 '지능(Brain)'원소를 결정화 시킨 수정으로 무생물에게 지능을 부여할 수 있는 수정이지만 그 과정이 복잡하고 까다로우며 아주 작은 오차에도 쉽게 복합되기 전의 원소로 붕괴되는 원소의 특성상 성공하기가 어렵다. 그 이외에 '완드(Wand)'가 있는데 지팡이 형태의 도구로 그레이트 우드와 같이 비스를 저장할 수 있는 물질로 만든 몸체의 끝에 수정을 다는 것으로 완성된다.

 

 이전에 말했듯이 비스는 다양한 현상에 관여하기도 하며 현상을 일으키기도 하는데 그중 하나가 '공간 균열(Spatial crack)'로 비정상 적으로 비스가 비정상적으로 과도하게 뭉쳐져 폭발한 것으로 다른 세계와 연결된다. 이 다른 세계는 지옥, 공허, 등으로 불리며 만물의 신 타톤은 우주 공간에 생겨난 '코럽트(Corrupt)'가 만물을 파괴하고 균형을 망가트리자 다른 공간을 만들어 그 공간에 모든 코럽트를 몰아넣은 곳이다. 코럽트는 대표적으로 끈적한 보라색 젤리 형태의 생명체로 다른 생명체에 기생하여 살아가며 때로는 다른 생명체를 숙주로 삼아 그 생명체를 변형시키고 또 다른 생명체를 사냥하는데 이용했다.

 

 생명체가 코럽트에 감염되면 점차 기력이 쇠해지며 점차 신체에 변형이 일어나는데 신체의 일부가 경질화하여 날카로운 형태를 띠며 이는 다른 생물을 사냥하는데 쓰인다. 식물에 감염된 코럽트는 달리 식물의 조직이 변형되지는 않지만 감염되면 잎이 보라색으로 변하며 점액을 만들어 낸다. 이 보라색의 점액은 땅을 오염시켜 코럽트가 생존하기 알맞은 환경으로 만든다. 가끔 코럽트에 감염된 나무가 움직이기도 하는데 코럽트가 일종의 골렘 핵으로서 사용되어 나무가 골렘처럼 변화한 것이다. 다행히 코럽트는 핵을 갖고 있어 이 핵을 파괴하는 것으로 코럽트를 죽일 수 있다. 하지만 끈적하고 충격에 강한 핵을 감싸는 젤리는 날카로운 검에도 잘 썰리지 않는다. 코럽트를 파괴할 방법은 고열에 태워 파괴하거나 냉기로 얼려 깨트리고 핵을 파괴하는 방법이 전부였지만 진리의 숲에서 해결책을 찾는다.

 

 금지된 지식의 연구의 기초는 어떤 물질에서 기초된다. 이 물질은 연금술사의 몸과 생명 원소는 쉽게 뒤틀리게되고 심한 경우에는 생명 원소가 죽음 원소로 바뀌기도 한다. '테인트(Taint)'라 부른다. 테인트의 증상은 보통 환청 혹은 환각으로 나타난다. 하지만 이는 단순한 문제가 아니다. 때때로 환각과 환청에서 중요한 지식을 찾는 경우가 있으며 그저 환각이라 생각한 것이 실제로는 소름끼치는 진실인 경우가 있음을 알아야한다..

 

 테인트은 신체에 쌓이게 되는데 소량의 테인트는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증세와 테인트가 사라지지만, 지식을 찾는 것에 따르는 위험함을 무시하기로한 연금술사들에게서 나타나는 영구적인 테인트 현상은 아직 그 치료 방법이 전혀 알려진 바가 없다. 테인트가 쌓인 사람은 자신도 모르게 환각과 환청을 보거나 듣기도 하며 극심하면 검은색의 '죽음 덩어리(Death mass)'를 토해내기도 한다. 죽음의 덩어리는 테인트가 극심한 생명체는 생명체의 주요 원소 중 하나인 '생명(Life)'이 변질되어 '죽음(Death)'로 바뀌어 체내에 축적되다가 배출된 것이다. '생명'원소는 수명에 관여 되어 있는데 위의 현상 때문에 수명이 줄어 이른 나이에 죽음을 맞이하는 연금술사가 많았다.

 

 테인트를 치료할 방법을 찾던 연금술사들은 우연히 진리의 숲에서 자라는 희귀한 나무인 '실버 트리(Silver tree)'의 열매가 극심한 테인트가 있는 사람이 먹고 이상증상이 호전된것을 보고 실버 트리를 연구하기 시작했다. 실버 트리는 반짝이며 하얀색 기둥을 가진 나무로 그 잎은 은빛에 반짝이며 열매는 찬란한 은빛을 내고 열매는 은빛을 내며 탐스러워 보인다. 또한 그 주변에 자라는 '실버 플라워(Silver flower)'는 실버 트리와 같은 특성을 지니는 꿀을 만들어 낸다. 실버 트리는 그레이트 우드처럼 비스를 저장할 수 있는데 그 양이 그레이트 우드의 수배나 된다.

 

 연금술사들은 실버 트리의 수액을 정제하여 얻은 가루인 '정화 가루(Purifycation powder)'를 코럽트에 뿌리는 식으로 코럽트를 제거할 수 있지만 실버 트리의 개체 수가 적어 많은 량을 정제하긴 어려웠다. 연금술사들이 정화 가루를 연금술로 만들어 내는 데에는 성공했지만 막대한 량의 비스와 복잡하고 위험한 과정에도 불구하고 극소량만 나오기 때문에 실패와 다를 바가 없었다. 실버 플라워의 꿀에서도 정화 가루를 정제할 수 있었지만 그 역시 소량이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었다. 실버 트리 주변의 몇 송이 없는 희귀한 꽃이기 때문에 마구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었다. 때문에 테인트에 의해 오염된 토양은 파내어 내부가 유리로 코팅된 곳에 담아 안전하게 밀봉한후 정화를 위해 실버 우드 곁에 놓아 둔다.

 

 진리의 숲은 연금술사의 꿈의 장소이기도 하다. 다양한 종류의 연구 대상들이 가득한 곳이다. 특히 태초의 콩은 태초의 원소들을 만들어 내는 콩이였다. 원소들이 1 대 1 비율로 결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량의 태초의 원소가 필요하기도 했는데 이 콩을 키워 얻기도 했다. 하지만 태초의 콩이 갖는 원소는 '물, 불, 대지, 공기'뿐이었다. 질서는 콩이 받아들이지 못하고 시들었으며 혼란은 콩을 썩게 만들었다.

 

 키메라란 다른 종의 동물들의 신체 구조를 바꾸어 하나로 합치는 연금술이다. 하지만 키메라에 관한 연구는 금지된 지식으로 키메라를 연구해서도 만들어서도 안된다.

 

 -연금술사의 기본 지식 사전에서 발췌-

 
 
자신만의 이미지를 등록해보세요
웅앵웅쵸키포… 17-07-18 12:42
 
조금 어렵긴한데 다음화를 읽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부분이군요! 다음화 기대하고 읽겠습니다^^

NO 제목 날짜 조회 추천 글자
6 6. 죽음 그리고 단서 2017 / 7 / 13 271 0 4198   
5 5. 목적을 위해서.. (3) 2017 / 7 / 10 271 0 4267   
4 4. 목적을 위해서.. (2) 2017 / 7 / 9 316 0 4617   
3 3. 목적을 위해서 (1) 2017 / 7 / 6 268 0 3929   
2 2. 테우스 크리한 (2) 2017 / 7 / 6 288 0 4122   
1 1. 연금술의 기초 (1) 2017 / 7 / 5 418 0 4132   
이 작가의 다른 연재 작품
등록된 다른 작품이 없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신고/의견    
※ 스토리야에 등록된 모든 작품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본사이트는 구글 크롬 / 익스플로러 10이상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주)스토리야 | 대표이사: 성인규 | 사업자번호: 304-87-00261 | 대표전화 : 02-2615-0406 | FAX : 02-2615-0066
주소 : 서울 구로구 부일로 1길 26-13 (온수동) 2F
Copyright 2016.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