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1일간 안보이기 닫기
모바일페이지 바로가기 > 로그인  |  ID / PW찾기  |  회원가입  |  소셜로그인 
스토리야 로고
작품명 작가명
이미지로보기 한줄로보기
 1  2  3  4  5  6  7  8  9  10  >  >>
 1  2  3  4  5  6  7  8  9  10  >  >>
 
작가연재 > 판타지/SF
늘 푸른 은하에 해적선 하나
작가 : 과하객
작품등록일 : 2018.9.29

대강 줄거리

26세기 지구세계의 종교전문가 수선013은 우주상선 복분자호의 선원으로 배에 타지만 실은 해적선의 선원으로 차출된 것이다. 복분자호는 해적선 신천지호의 변신 중 하나로 수선013은 갈등 끝에 해적선의 목회자로 자리 잡는다.
지구인의 태양계 탈출 1호 우주선으로 세간에 알려진 신천지호는 타이탄의 중간물질 인드라 광산을 탈출한 죄수 수송선의 이름을 딴 해적선이다. 이 이야기는 해적선 신천지호의 이야기를 수선013을 비롯한 일단의 필자들이 신천지호의 승무원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엮는 연작소설이다.
신천지호가 외계 우주를 향해 떠나게 된 이유가 이 이야기의 시발 이유가 된다. 신천지호의 선장 김진욱과 재생 의료 전문가 간디는 친구 류우의 아버지 선대 류우가 정치적 목적으로 재생시킨 예진의 두뇌를 타임캡슐에 담아 우주로 쏘아 올렸고, 그것을 찾아 우주를 헤매는 일단의 해적들과 그들의 분열 복제 후손들이 빚는 온갖 사연들, 그들을 사랑하는 타이탄의 여인들의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 그들을 추격하는 정적 류우의 복수담 등이 이 이야기의 주요 화자 중 하나인 수선013의 시각을 빌어 서술된다.
이야기의 진행에 따라 수많은 우주전쟁과 새로운 우주학의 등장이 있고, 우주시대에 있음직한 철학과 재생 의료학, 다차원 물리학 등의 등장과 그것을 이용한 새로운 전쟁 방법과 생명 복제 방법 등이 차례로 고안되지만, 이야기는 결국 보통 인간들이 흔히 겪을 수 있는 사랑, 욕망, 이별, 배신, 재회, 죽음 등의 세사를 우주시대에 펼친 것으로 귀결된다. 친구 류우의 아버지의 첩을 사랑하는 김진욱의 고뇌와, 두 친구의 대결 속에서 한쪽 편을 들 수밖에 없는 간디, 아버지의 첩 예진의 유전인자가 복합된 연인 흑장미가 친구인 김진욱을 사랑하는 데 대한 류우의 절망, 그로부터 시작되는 복수극 등이, 은하 우주라는 광대한 세계를 배경으로 엮어지는 것이다.

(등장인물과 작품의 시대 설정 등에 대해서는 따로 항을 만들어 올리겠습니다.)

 
제20장. 초인의 길 (1)
작성일 : 18-12-28 07:11     조회 : 422     추천 : 1     분량 : 7259
뷰어설정 열기
뷰어 기본값으로 현재 설정 저장 (로그인시에만 가능)
글자체
글자크기
배경색
글자색
맑은고딕 나눔고딕 돋움 굴림 궁서 바탕
13 15 17 19 21

  제20장. 초인의 길 (1)

 

 #1. 우주력 9세기 후반. 어느 방랑자의 수기

  …그때에 우리는 은하연방의 수도가 있는 시리우스 제2항성의 한 행성인 ‘제2지구’를 향해 달리고 있었다. 인류의 고향 지구별이 속한 태양계를 멸망시킨 전쟁을 마지막 기억으로 하고 사라진지 2세기, 우리는 문득 우주선에 올라 무작정 달렸다.

  우리가 타고 있는 배는 해적선 신천지호였다. 마스트 끝의 해골깃발을 보면서 우리는 우리의 돌연한 출현에 어리둥절해 하고 있었다. 언제인가의 시기에 우리는 서로 자신을 죽여 고향별이 속한 태양계를 멸망시켰는데, 영문 모를 돌출의 경과로 다시 돌아와 현실계에 존재하고 있었던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현상화한 이유를 살필 겨를도 없이 무작정 관성에 몸을 맡겨 스스로 세류를 만들었다. 우리가 처한 상황에 현실성을 부여하기 위해 이런저런 사건 속으로 뛰어들었는데, 은하연방의 수도 제2지구에 머물러 쿠데타를 일으킨 사건도 우리가 우리의 현현을 증명하려 들었던 과정 중의 하나였다.

  행위를 위한 행위의 한 수순으로 우리의 앞을 막는 은하연방의 집권세력에 총을 겨눈 그 행위는, 저항세력이 너무 미약하여 우스울 정도로 간단하게 정권을 장악하고 말았다.

  적들의 움직임은 우스꽝스러운 놀이에 불과했다. 우리는 조용히 움직여 무기를 빼앗는 것만으로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우리가 ‘이건 과거의 우리와 같지 않다’라고 생각한 것은 그러한 전쟁의 결과 때문이었다.

  우리 중의 하나가 ‘통령’의 지위에 올라 새로운 정부를 조직했다. 통령정부에는 과거에 우리의 좋은 적이었던 은하연방 제일의 명문 류우 가계의 사람들이 우리의 하나로서 요직을 차지하고 있었다.

  우리 중의 그들은 때마침 전쟁을 도발해 온 성간연맹과의 싸움에서 승리를 거둔 후 통령을 황제로 추대하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우리가 쿠데타 후에 명분으로 급조해낸 자유주의국가 건설과는 거리가 먼 전제국가의 태동이었다.

  우리는 통령을 끌고 제2지구를 빠져 나왔다. 들어갈 때처럼 손쉬운 탈출이었다. 처음 우리가 통령에게 떠날 것을 종용했을 때 그는 말했다.

  “나는 우리 중 이기적인 부분의 결정체야. 우리는 전체가 하나이고 하나가 전체인데 너와 나를 나누어 선악을 구별하는 건 부질없는 짓일 걸.”

  우리는 그가 말하는 ‘부질없는 짓’을 억지로 행하여 통령을 끌고 우주로 나섰다. 정확하게는 통령에게서 떠나고 싶어 하는 부분만을 끌고 나온 것인데, 통령의 남고자 하는 부분의 저항이 워낙 강하여 끝내 버릴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우리가 타고 있는 배는 여전히 신천지호였다. 우리는 미지의 미래를 향해 돛을 올리고 있었다. 우리는 올 때 그러했던 것처럼 갈 때도 목표가 없었다.

  출발 직후 우리는 우리가 버리고 온 우리 중의 병든 부분이 통령의 직위에도 만족하지 못하여 황제가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의 이름은 류우510이었고, 한 때 우리가 적으로 삼았던 가계의 사람이었다.

  우리는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가 언제 우리 안에 들어왔을까? 그때의 전쟁 때에? ‘태양계 최후의 전쟁’의 막바지에 태양이 단말마의 비명을 올릴 때, 반물질과 상물질의 충돌로 탄생한 중력방기현상은 원초 우주의 대폭발과 다르지 않은 것인데, 우리는 그때의 폭발로 시작된 요란한 여행에 목숨을 맡겨 오랜 유랑 끝에 이곳에 왔었다.

  무슨 필요조건이 그를 우리와 한 가지로 재구성한 것일까? 혹은 원래부터 우리 안에 그가 있었던 것을 그의 말처럼 부질없는 짓을 하여 애써 나누었던 것일까? 우주는 탄생부터가 불가사의라고 하더니 어느새 우리도 불가사의의 하나가 되어 있었나 보다.

  우리는 앞으로도 신천지호를 몰아 우주를 달릴 것이다. 우리 안의 병든 부분을 떨어트려 스스로 면역성을 가질 때까지 세류의 거친 파도를 헤쳐 나가도록 하면서. 우주는 그 자체로 하나의 거대한 생명체이고 우리는 우주의 한 부분이기 때문에, 전체가 한 개체이고 부분이 전체가 되는 우주 안에서 우리는 우리 스스로 우주의 전체임을 확신하며, 우리 중의 상처받은 부분을 다스리기 위해 끊임없이 현재를 버릴 것이다.

 

 #2. 위와 같은 시대. 어떤 용병의 이야기

  투쟁을 본능으로 갖고 태어난 불완전 지성체의 대표격인 인간들이 가장 도덕적인 양하고 법과 도덕과 윤리를 논하고 있는 모습을 우리는 싫어했다. 그들은 본능과 이성을 별개의 것으로 보고 인간 개개인이 이성에 따라 행동함으로 인간계의 전체 질서가 유지될 수 있다고 하는데, 우리는 사상 조류의 하나로 보고 싶을 뿐 특별히 찬성하고 싶은 생각은 없다.

  도덕과 윤리의 기준이 시대에 따라 변해 온 것은 고대 지구의 예를 들어보아도 알 수 있다. 흔히 예의 창시자로 불리는 성인을 가장 많이 배출한 고대 지구 중국에서 충과 효를 부르짖던 성인의 시절에 식인이 상식화되어 있었다는 사실은 그 단적인 예일 것이다. 고대 중국의 전국시대에서부터 중세기인 송나라 때까지 전쟁에서 포로로 잡은 적의 팔 다리를 푸줏간의 진열대에 놓고 저울질하여 잘라 파는 일이 범죄가 아니었음은 주지의 사실인데, 앞선 이들이 뒤따르는 이들을 죽여 식량으로 삼는 우주의 생존 법칙을 탄식하여 총대를 잡음과 어느 쪽이 우월한 윤리인지 묻고 싶다.

  우리는 늘 우주가 울부짖는 소리를 듣는다. 진화의 순서가 늦은 동식물을 식량으로 삼아 생존을 꾀하는 인간이라는 이름의 불완전 지성체의 횡포를 우주는 울부짖음으로 고발하고 있다. 다 같이 우주의 한 조각으로 태어났건만 우주의 자격을 얻기 전에 먹힘을 당한 후발 생명체의 비운을 탄식함이니 그 원망이 오죽할 것인가.

  우리의 출진은 우주의 울부짖음이 절정일 때 이루어지곤 했다. 공평이 집행되지 못하고 있다! 공평이 집행되지 못하고 있다!

  총을 들어 적의 머리를 노리고 칼을 휘둘러 적의 가슴을 갈라놓는다. 전쟁은 하나의 생존 행위일 뿐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먼저 죽이지 않으면 내가 죽는데, 어찌 죽이는 일을 재촉하지 않으랴! 우리는 우리와 대등한 적을 공평한 접전 끝에 죽였을 뿐, 우리 이하의 적을 놀이 삼아 죽인 적이 없다.

  죽어가는 자의 고통을 줄여 주기 위해 단칼에 심장을 헤쳐 놓는 것은 우리의 자비다. 쓰러진 적의 시신에 한 줌 흙을 뿌려 좋은 최후를 애도하는 것은 우리의 사랑이다. 잘 어울린 승부 끝에 대적해 준 상대에게 고개를 숙여 인사하는 것은 상대와 나 모두를 존중하는 우리의 예절이다. 대적에 임하여 가진바 전투력을 최후까지 발휘하는 것은 우리 자신의 존재 이유가 되는 전쟁예술이다.

  우리는 용병이다. 용병이 보수를 받고 전쟁을 치러줌은 상식이다. 용병은 받은 만큼만 일하고 계약한 조건 안에서만 행동한다. 용병에게는 생존을 위한 전쟁이 있을 뿐 목숨을 걸어야 할 사상이 없다. 용병에게는 고용주와 피고용자가 있을 뿐 적과 아군이 따로 없다.

  고용주가 값을 치르고 봉사를 명령하면 피고용자인 용병은 계약 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용병이 전쟁에 임해 적을 살상하는 것은 직업이 그러하므로 불가피한 일이다. 용병은 최선을 다해 일을 할 뿐 결과에 대해서는 고민하지 않는다.

  용병은 세속의 권력이나 명예를 높여 생각하지 않는다. 아득한 옛날 고대 지구에서는 용병 집단에 의해 정권이 바뀐 예가 흔했던 모양이다. 투르크족의 이집트 정복과 게르만족의 로마 정복에 바이킹족의 유럽 정복 등 예를 들기로 하면 한이 없어 보일 정도다. 우리의 선배들이 은하연방 정부를 전복시키고 통령정부를 세웠던 일은 가장 비근한 예일 것이다.

  그러나 선배들은 애써 세운 통령정부를 미련 없이 버렸다. 용병은 세속의 권력과 명예를 높여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다만 변화가 필요한 시대라고 판단되면 혁명적인 상황을 만들뿐인데, 그뿐으로 미련 없이 세속에서의 권력과 명예를 버리는 것이다.

  용병이 추구하는 명예는 오직 전쟁예술이다. 전쟁으로부터 얻어진 결과물로서의 승전보가 아니고 전쟁의 과정에서 얻어지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전쟁전문가가 용병이다. 피 터지는 싸움 끝에 승부를 가른 후 승자와 패자가 나란히 손을 잡고 관중들의 환호에 답하던 고대 지구의 격투기가 그 효시였고, 우열을 가릴 수 없는 전투 중에 순간의 눈짓만으로 칼끝을 멈추고 한 잔 술을 나누는 용병들의 우정이 그 완성이다. 용병은 전쟁의 과정을 사랑할 뿐 전쟁의 원인이 되는 사상 논쟁과 전쟁의 결과로 얻어지는 권력 따위에는 추호의 관심도 없는, 전쟁예술의 전문가들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전란의 시대는 우리 용병들에게 참으로 고마운 시대다. 우리의 전문성을 인정하여 적당한 직업을 주었고, 우리의 능력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또한 마련해 주었다. 우리는 이 미친 전란의 시대를 고마운 마음으로 살아가는 전쟁전문가이고, 전설의 해적선 신천지호 출신 용병들이다.

 

 #3. 앞 장면의 연속. 어느 용병의 이야기, 다른 시각에서의 계속

  명령을 받고 출전을 하면서 우리는 함께 수송선에 탄 병사들의 대화를 흘려듣고 있었다.

  “제 정신들이 아냐. 후방의 시민들은 굶어 죽는다고 아우성인데 또 개전이라니.”

  “무기들을 보라고. 깍듯한 신형들이지. 분자 재구성 공장을 120% 가동해서 얻은 생물무기라지. 식량을 생산하던 곳에서 그런 짓들이니 시민들이 견뎌 나겠어?”

  “시민들만 걱정인가. 당장 우리도 발등에 불이 떨어져 있는데. 이런 생물무기는 구경한 적도 없었어.”

  용모가 단정하고 군장이 깨끗한 신병들이 전망 스크린에 나타나는 우주의 풍경에 시선을 집중시킨 채로 신세타령들을 하고 있었다. 우리는 그들의 대화를 귓등으로 흘리며 코웃음을 쳤다. 도시 출신 애송이들이로군. 걱정 말라고. 자네들은 숫자나 채우는 총알받이들이고, 전투는 우리가 하는 것이라네.

  “도대체 우리를 어떻게 보고 고향생각 애인생각으로 찔찔 짜대는 저런 애송이들과 한 배에 타게 했을까. 이제부터는 교전지역인데 적의 기습이라도 있을 시에 방해만 되는 물건들이 저것들이 아닌가 말이야. 요즈음의 장군들은 전쟁을 장기판 위의 숫자 놀음으로 생각하려 드는 경향이 있어.”

  “장기 놀이는 그래도 격조가 있지. 차 하나가 졸 열 개를 당하는 것이 장기판 위의 세계니까. 이건 그냥 18급의 바둑놀이라고. 무작정 알을 많이 늘어놓기만 하면 이기는 줄 알았다가 고수의 한 수에 무리죽음을 시키는.”

  약간은 전투 경험이 있어 보이는 육전대원들이 신병들을 질책하며 하는 말이었다. 우리는 그 또한 귓등으로 흘리고 있었다. 우리의 눈에는 자네들도 장기판 위의 장수가 되기에는 까마득히 먼 곳에 있는 아마추어로 보인다네.

  육전대원들이 우려하던 적의 기습이 시작된 것은 최전선의 후방 소행성지대에서였다. 전망 스크린에 암석의 덩어리로 보이던 소행성들이 갑자기 전투용 우주선의 대함대로 변해 다가오고 있었다. 중진에 해골 깃발이 보이는 것으로 미루어 성간연맹이 자랑하는 정예 용병들이 출동한 듯했다. 진작부터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던 육전대원들은 무기를 들고 일어섰고, 신병들은 허둥지둥 전투 군장을 꾸리기 시작했다.

  “제법 대군이지?”

  “일개 별동함대급은 넘어 보이는 것 같군.”

  육전대원들이 나누는 대화였다. 그들은 해골 깃발이 선명한 적의 중군에 대해서는 되도록 대화를 피하고 있었다. “저 전쟁 귀신들은 우리의 상대가 아냐.” 하는 투였다.

  신병들을 태운 단승 공격기들이 비행갑판을 떠날 무렵 우리는 서서히 몸을 일으켰다. 우리의 차례가 되기에는 아직 시간이 있었지만 ‘제 정신이 아닌 전쟁’에 뛰어든 신병들이 얼마나 살아남는지 지켜보기 위해서였다.

  적은 기습부대답게 경무장의 함정들을 동원하여 신속하게 이동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었다. 아군이 출동시킨 신병들은 고속의 단승 공격기에 탑승하고 있었으므로 양측은 좋은 적수가 되어 우주는 포화가 난무하는 전장으로 변했다.

  신병들로 이루어진 선봉부대의 접전 결과 아군의 대패가 결정되었다. 그러나 졸과 졸의 싸움에서 승리한 적의 선봉부대는 곧 출동한 아군의 육전대에 의해 철저히 파괴되었다. 아군의 육전대는 정규 전쟁 교육을 마친 일급부대였고, 병사 개개인은 우주의 무중력 무산소의 환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육체가 개조된 제조인간들이었다. 아군의 육전대는 그에 필적할 만큼의 전투력을 갖춘 적군이 대항마로 나올 때까지 통쾌한 살상을 즐겼다.

  말이나 코끼리 정도의 장기 알이 움직인 전투가 무승부로 끝날 무렵 우리가 나섰다. 그 옛날 류우 가문의 용장을 모시고 ‘제2차 은하대란’에 참가했던 선배들이 보였던 경이적인 전투력을 고스란히 물려받은 은하연방 우주군 황금전함 전대 출신인 용병대가 출동하자 적군들에게서도 해골 깃발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적의 해골깃발은 과연 위세가 놀라웠다. 우리는 참으로 통쾌한 전투를 즐길 수 있었다. 적의 해골깃발 부대를 이룬 용병들은 전설적인 해적선 신천지호 출신의 특급 전쟁 전문가들이었기 때문에 우리의 좋은 적수가 되었다.

  피아간에 서로의 실력을 잘 알고 있는 전문가들끼리의 전투였으므로 양측의 조우는 부대 단위의 충돌에서 곧 단병접전으로 이어졌다. 적의 칼이 아군의 심장을 갈랐고 아군의 창이 적의 등판을 찔렀다. 양측 모두 무중력 무산소의 우주 공간에서 자유자재로 활동할 수 있도록 개조된 육체를 가졌고, 몇 세기에 걸쳐 수십 세대 이상의 전쟁 전문가로서의 혈통을 갈고 닦아온 일류들이었으므로 창칼의 놀림에는 허튼 동작이 없었다. 휘두르는 칼날은 반드시 적의 심장을 갈랐고 내지른 창날은 반드시 적의 가슴 부위에 구멍을 뚫어 놓았다.

  전투가 무르익어 바야흐로 공간에 혈무(血霧)가 자욱할 무렵이었다. 갑자기 적의 중진에서 깃발 신호가 올랐다. 신호는 말하고 있었다.

  “우리는 주어진 양을 모두 채웠네. 그대들은 어떤가?”

  거의 동시에 우리도 신호를 보내고 있었다.

  “수고들 하셨네. 우리도 고용주에게서 받은 보수에 대한 값을 치른 직후라네.”

  전투가 종결되었다. 적의 가슴에 반쯤 꼽히고 있던 우리의 창날이 뽑혔고 우리의 목을 노리고 내려치던 칼날이 피부에 생채기를 남겼을 뿐으로 회수되었다. 적아는 한데 어울려 서로 얼싸안았다.

  우리가 서로 축배를 권할 무렵 용케 목숨을 보전하여 어딘가에 숨어 있다가 나타난 신병들이 어이없어 하며 중얼거리고 있었다.

  “미친, 이게 무슨 전쟁이야?”

  우리는 그들의 불평을 귓등으로 흘려듣고 있었다. 아가들아. 너희도 더 자라면 이러한 전쟁의 의미를 알게 될 게다. 우리의 위치에 오를 만큼 되려면 몇 십 차례 이상 죽었다가 다시 태어나야 할 터이므로 전장에서 도망친 너희들에게까지는 기회가 주어지지 않을 테지만, 죽이기 놀이의 의미만은 교훈 삼아 새겨두기는 해야 할 것이다.

  수없이 죽음을 되풀이해 온 우리에게도 죽음 직전의 공포와 고통은 두려운 것이었다. 동료들이 반드시 재생시켜 줄 것을 확신한 끝에 죽음에 임하지만, 칼날이 가슴을 파고 들 때의 고통은 생각만 해도 전율을 느낄 만큼 공포스러운 것이었다. 전투를 치른 직후 우리가 적과 나누어 마시는 축배의 술잔에는, 그렇게 다시 태어나지 않아도 좋은 몸을 남겼다는 데 대한 안도의 뜻이 숨어 있었다.

 

 
 

NO 제목 날짜 조회 추천 글자
51 제20장. 초인의 길 (3) (2) 2018 / 12 / 31 477 1 5255   
50 제20장. 초인의 길 (2) 2018 / 12 / 29 424 1 7839   
49 제20장. 초인의 길 (1) 2018 / 12 / 28 423 1 7259   
48 제19장. 태양계, 꽃으로 지다 (3) (3) 2018 / 12 / 25 462 2 7006   
47 제19장. 태양계, 꽃으로 지다 (2) 2018 / 12 / 24 434 1 5412   
46 제19장. 태양계, 꽃으로 지다 (1) (2) 2018 / 12 / 23 453 2 5475   
45 제18장. 종말의 일기(3) 2018 / 12 / 22 409 2 5061   
44 제18장. 종말의 일기(2) 2018 / 12 / 21 427 2 5431   
43 제18장. 종말의 일기(1) 2018 / 12 / 20 396 2 8196   
42 제17장. 불사의 우주 (2) (3) 2018 / 12 / 19 450 2 5538   
41 제17장. 불사의 우주 (1) 2018 / 12 / 16 413 2 6673   
40 제16장. 우리가 사랑한 우주에서 (3) (4) 2018 / 12 / 14 466 3 7538   
39 제16장. 우리가 사랑한 우주에서 (2) 2018 / 12 / 13 428 2 6562   
38 제16장. 우리가 사랑한 우주에서 (1) 2018 / 12 / 11 426 2 6701   
37 제15장. 어느 별의 천년 사랑 이야기 (3) 2018 / 12 / 9 420 2 5178   
36 제15장. 어느 별의 천년 사랑 이야기 (2) 2018 / 12 / 8 440 2 7087   
35 제15장. 어느 별의 천년 사랑 이야기 (1) 2018 / 12 / 7 427 3 5316   
34 제14장. 대전(大戰) (2) 2018 / 12 / 5 397 1 7678   
33 제14장. 대전(大戰) (1) (3) 2018 / 12 / 4 439 2 5811   
32 제13장. 초전 전야 (3) (2) 2018 / 12 / 3 464 2 4151   
31 제13장. 초전 전야 (2) 2018 / 12 / 2 432 2 7088   
30 제13장. 초전 전야 (1) 2018 / 12 / 1 425 2 4625   
29 제12장. 아름다운 우주에는 사막이 있다 (3) 2018 / 11 / 29 414 1 5984   
28 제12장. 아름다운 우주에는 사막이 있다 (2) 2018 / 11 / 28 416 1 5625   
27 제12장. 아름다운 우주에는 사막이 있다 (1) 2018 / 11 / 26 430 1 5587   
26 제11장. 사이렌의 푸른 강 2018 / 11 / 25 431 1 7654   
25 제10장. 오르트 구름 Oort cloud (2) 2018 / 11 / 23 403 1 4350   
24 제10장. 오르트 구름 Oort cloud (1) 2018 / 11 / 21 411 1 5796   
23 제9장. 유성우의 밤이면 천랑(天狼)이 운다 (2) 2018 / 11 / 18 408 1 4280   
22 제9장. 유성우의 밤이면 천랑(天狼)이 운다 (1) (2) 2018 / 11 / 17 479 2 4074   
 1  2  
이 작가의 다른 연재 작품
태양 셋 장미는
과하객
나는 김구다! 제2
과하객
유로파(Europa)는
과하객
장편 SF 시나리오
과하객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신고/의견    
※ 스토리야에 등록된 모든 작품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본사이트는 구글 크롬 / 익스플로러 10이상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주)스토리야 | 대표이사: 성인규 | 사업자번호: 304-87-00261 | 대표전화 : 02-2615-0406 | FAX : 02-2615-0066
주소 : 서울 구로구 부일로 1길 26-13 (온수동) 2F
Copyright 2016.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