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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연재 > 판타지/SF
늘 푸른 은하에 해적선 하나
작가 : 과하객
작품등록일 : 2018.9.29

대강 줄거리

26세기 지구세계의 종교전문가 수선013은 우주상선 복분자호의 선원으로 배에 타지만 실은 해적선의 선원으로 차출된 것이다. 복분자호는 해적선 신천지호의 변신 중 하나로 수선013은 갈등 끝에 해적선의 목회자로 자리 잡는다.
지구인의 태양계 탈출 1호 우주선으로 세간에 알려진 신천지호는 타이탄의 중간물질 인드라 광산을 탈출한 죄수 수송선의 이름을 딴 해적선이다. 이 이야기는 해적선 신천지호의 이야기를 수선013을 비롯한 일단의 필자들이 신천지호의 승무원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엮는 연작소설이다.
신천지호가 외계 우주를 향해 떠나게 된 이유가 이 이야기의 시발 이유가 된다. 신천지호의 선장 김진욱과 재생 의료 전문가 간디는 친구 류우의 아버지 선대 류우가 정치적 목적으로 재생시킨 예진의 두뇌를 타임캡슐에 담아 우주로 쏘아 올렸고, 그것을 찾아 우주를 헤매는 일단의 해적들과 그들의 분열 복제 후손들이 빚는 온갖 사연들, 그들을 사랑하는 타이탄의 여인들의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 그들을 추격하는 정적 류우의 복수담 등이 이 이야기의 주요 화자 중 하나인 수선013의 시각을 빌어 서술된다.
이야기의 진행에 따라 수많은 우주전쟁과 새로운 우주학의 등장이 있고, 우주시대에 있음직한 철학과 재생 의료학, 다차원 물리학 등의 등장과 그것을 이용한 새로운 전쟁 방법과 생명 복제 방법 등이 차례로 고안되지만, 이야기는 결국 보통 인간들이 흔히 겪을 수 있는 사랑, 욕망, 이별, 배신, 재회, 죽음 등의 세사를 우주시대에 펼친 것으로 귀결된다. 친구 류우의 아버지의 첩을 사랑하는 김진욱의 고뇌와, 두 친구의 대결 속에서 한쪽 편을 들 수밖에 없는 간디, 아버지의 첩 예진의 유전인자가 복합된 연인 흑장미가 친구인 김진욱을 사랑하는 데 대한 류우의 절망, 그로부터 시작되는 복수극 등이, 은하 우주라는 광대한 세계를 배경으로 엮어지는 것이다.

(등장인물과 작품의 시대 설정 등에 대해서는 따로 항을 만들어 올리겠습니다.)

 
제12장. 아름다운 우주에는 사막이 있다 (3)
작성일 : 18-11-29 06:42     조회 : 422     추천 : 1     분량 : 59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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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2장. 아름다운 우주에는 사막이 있다 (3)

 

 #11. 지구력 21세기 말. 지구. 동아시아연방 어느 도시의 우주 공항

  주점 ‘언제나 장미가 피어 있는 곳’의 전속 예술단인 ‘4색 장미 곡예단’의 단원들이 화성으로 출발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휴게실로 전달된 선물 중에 가장 많은 것이 각종 장미의 원종이었다. ‘4색 장미 곡예단’이 첫 번째 외계 공연에 나선 행로가 화성이었고, 대외적으로 공표된 목적이 ‘장미 가꾸기’였기 때문이었다.

  ‘4색 장미 곡예단’의 네 자매는 출신지인 구한국의 민속 의상을 개조한 간편복을 제복으로 삼았다. 단체의 장이 예명으로 삼고 있는 흑장미를 중심으로 백, 녹, 황, 네 가지 색깔의 장미를 상징 색으로 삼은 자매들의 춤, 노래, 연극, 곡예는 당시대 주요 화제의 하나가 되어 있었다.

  “이건 조금 특별한 선물인데요?”

  선물 상자들을 정리하고 있던 단원들 중의 하나가 상자에 붙은 명함을 보며 하는 말이었다. 명함에는 달리 설명이 없이 ‘류우’ 두 글자가 적혀 있을 뿐이었다.

  “큰언니, 또 류우가(家)의 도련님이네요.”

  류우는 동아시아연방 제1의 가문인 류우 씨족의 다음 대 당주로 예약된 사람이었다. 연방의 현 수상인 선대 류우의 하나 뿐인 아들인 당대 류우는 연방 안에 첫손 꼽히는 신랑감으로 처녀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어 있기도 했다.

  “이건 네 몫인가 보다.”

  류우의 상대역으로 공인된 흑장미가 상자 하나를 집어 들며 하는 말이었다. 상자에는 보낸 사람의 서명이 없이 ‘백장미 유라씨에게’라는 메모가 달랑 꼽혀 있었다.

  “그 때는 나도 꽤 인기가 있었지. 그 상자 속의 선물이…”

  우주력 기원 전 1세기의 유라는 순백의 장미꽃이 수놓인 민속의상을 즐겨 입었다.

 

 #12. 우주력 260년 5월. 지구 상공의 탐사선

  전생테의 연륜을 서른다섯 번이나 더했어도 여자는 역시 여자……유라085는 서른다섯 세대 전의 원본 유라의 기억을 서른다섯 세대 후의 자신이 당대의 일인 양 기억해 내려 애쓰고 있는 현실을 슬퍼하고 있었다.

  지구별을 떠나던 때의 감상은 한 시대와의 단절과 같은 극한적인 절망이었다. 장미장원의 넝쿨장미를 올려 만든 아치형 정문은 얼마나 아름다웠던가. 화원에 가득 꽃피우고 있던 순수 자연산 장미 원종들, 장원의 대외적 얼굴인 주점 ‘언제나 장미가 피어 있는 곳’에서의 추억들…… 심혈을 기울여 쌓아온 기업을 헐값에 넘기고 떠나 올 때의 기분은…… 유라085는 나직이 한숨을 내쉬었다.

  유라085가 그때의 선물상자의 내용물을 특별히 기억하고 있는 이유는 그러한 상황 속에서의 사건이었던 때문이기도 하였지만, 보내온 인사의 특이한 행동도 한몫을 하였다. 선물을 보내 왔을 뿐 신분을 밝히지 않았는데, 포장 상자에 그려진 독수리 문양의 비상하는 모습으로 보아 지구연방 공군 소속의 군인이라는 추정만 있을 뿐이었다.

  “아마 이런 내용이었지. ‘월급봉투를 털어서 산 것입니다. 가난한 살림이라 보잘것없는 선물이 되었지만……’하고.”

  화성행 고별 무대가 준비된 진정한 이유는 화성의 자연 환경이 장미를 키우기에 악조건인 탓이었다. 돌연변이가 나올 확률은 조건이 좋지 않은 땅이 월등 높은 법이었다. 장미를 가꾸고 그 부산물인 꿀을 발효시켜 빚은 술을 팔아 생계를 이어온 장미장원은 꿀의 소출이 많은 신품종 장미를 개발할 수 있는 신천지를 개척하기 위해 화성행을 결정했다.

  “지구별의 착륙 예정 장소에서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는 정보입니다.”

  관측병의 보고였다. 유라035는 전생테 0년 시대의 기억 읽기를 멈추고 현실로 돌아왔다.

 

 #13. 위와 같은 날. 지구별의 어느 섬

  중무장의 특급 전사들이 서로 죽이고 있었다. 시간과 중력의 견제로부터 해방이 이루어진 지는 이미 오래였지만 그들의 싸움 방식은 여전히 원시의 육탄전이었다. 우주력260년의 지구별은 첨단 우주문명과 원시가 함께 용인되는 사회였으므로 전사들의 무기는 칼과 창이었고 방어수단은 청동 방패와 철주 갑옷이었다.

  우주력 3세기는 시작 이전에 현재의 사건에 개입할 수 있는 시대였다. 그러한 초시공의 시대에 지구별의 전장에 뛰어든 유라035는, 서로의 가슴에 칼을 꽂는 원시의 행사 속에서 자신의 무력함에 입술을 깨물었다.

  관측병의 보고를 받고 상륙할 때까지의 기세는 타이탄의 장미장원의 대장으로서 위세에 부족함이 없었다. 끝이 없을 듯이 계속된 전쟁용 복제인간들의 공세가 시나브로 대원들을 잃게 하였던 것이다.

  전사들은 서로 상대의 가슴에 칼날을 꼽고 얼굴을 깎아 전생테의 흔적을 지웠다. 그리고 그때마다 가슴을 움켜쥐고 몸을 비틀어댔다. 괴로움을 참는 표정이 역력한 전사들의 얼굴은 하나같이 마덕가의 것이었다.

  “우리는 우리를 죽여 하나가 되며 당신을 기다렸다. 우주 안에 유일하게 단일 가계를 이어온 타이탄의 네 여주인, 그중에서도 유라 가계 당대 가주의 상대역으로 부끄럽지 않을 하나만의 마덕이 되기 위해, 우리는 고통을 공유하는 자신의 복제를 죽여 오늘의 이 자리를 만들었다.”

  치명상을 입고 쓰러진 전사 마덕의 눈을 감겨 주었을 때, 그가 마지막으로 남긴 말이었다. 상대를 가리지 않고 죽이기를 재촉하던 흉포함과는 비교될 수 없는 다정한 언사였다.

  전사의 죽음을 지켜준 것을 계기로 유라035는 지구를 떠나던 때에 받았던 마지막 선물의 정체를 생각해 냈다. 그것은 작지만 아기자기하게 잘 만들어진 돌인형이었다. 유라가의 제1대가 소녀시절에 살던 섬의 여인들이 수호신으로 모시던 신상의 축소형으로, 서툰 솜씨나마 열심히 만든 흔적이 역력한 공예품 석신(石神)이었다.

  300년 전의 섬은 크고 작은 석신의 대군으로 보호된 성역과 같은 곳이었다. 그리고 300년이 지난 지금, 죽음의 행사가 한창인 전장에서 발견한 풍경 속에서도 석신은 위용을 뽐내고 있었다.

 

 #14. 지구력 21세기 말. 동아연방의 어느 섬. 우주력 원년 30년 전

  소녀는 불치병이라고 했다. 20년쯤 동면시킨 후에 다시 살려내서 병을 치료해 주겠다고 약속한 제약회사에 모르모트로 몸이 팔렸고, 그 날은 동면을 위해 실험장소로 떠나는 날이었다.

  배웅을 나온 소년 소녀들은 병든 소녀의 학교 친구들이었다. 20여명의 친구들에게 차례로 작별 키스를 하던 소녀는 한 소년의 유별난 행동에 웃음보를 터뜨렸다. 소년은 미완성 돌인형을 선물로 가져왔으나 등 뒤로 감추고 내놓지 않았다.

  “아직 조각이 덜됐어. 다 만든 후에 줄게.”

  소년다운 힘찬 장담이었지만 그 약속은 사실상 실현 불가능한 것이었다. 소녀는 냉동인간이 되기 위해 떠나는 길이었다. 20년 후의 재생이란 희망사항일 뿐 실험용 모르모트에 불과한 소녀가 선물을 받을 수 있다는 보장은 어느 곳에도 없었다. 소녀의 웃음은 그런 이유를 담고 있는 것이었으므로 한껏 소리를 높인 것이었지만 본래의 즐거운 색깔을 갖지는 못하고 있었다.

 

 #15. 지구별의 어느 섬. #12의 연속

  유라035는 주위의 마덕들이 하나 둘 차례로 죽어 가는 양을 보며 지구별을 떠날 때 마지막으로 받았던 선물 상자의 내용물을 추리해 냈다. 그때의 돌인형은 소녀가 실험용 냉동인간이 되기 위해 떠나던 때에 소년이 훗날을 기약하며 주기를 거부했던 미완성 돌인형의 완성품이었다. 23년 동안의 긴 동면 끝에 소녀 유라는 치료를 받을 수 있었는데, ‘4색 장미 곡예단’의 흑장미에게 발탁되어 인기를 모으다 화성행을 하게 된 사정으로 고별 무대를 갖던 중에, 뜻밖에 잊고 있었던 과거 속의 돌인형을 선물 받았던 것이었다.

  “내가 바로 마덕이야.”

  “아니야. 내가 마덕이야.”

  “나야. 날 보라구. 내가 진짜 마덕이라니까.”

  마덕은 옛 추억 속 소년의 이름이었다. 그리고 화성행을 하던 제1대 유라에게 돌인형이 담긴 선물 상자를 보내 왔던 지구연방 공군 장교이기도 하였고, 지금 유라035를 노리고 서로 싸우고 있는 전사들 모두의 이름이기도 했다.

  “내가 이겼어. 나를 보라구. 내가 진정한 마덕이야. 기억하고 있어?”

  마지막 승자가 그렇게 중얼대며 유라035에게 다가왔다. 같은 형상의 마덕들을 무수히 죽인 그의 양손은 시뻘겋게 물들고 몸에서는 피비린내가 진동했다. 유라035는 비명을 지르지는 않았지만 욕지기를 참느라고 애쓰고 있었다.

  “30년을 기다려서 당신을 다시 찾았더니 화성으로 떠난다고 하더군. 게다가 23년을 냉동되어 있었던 까닭에 한 세대만큼이나 나이 차이가 났어. 그래서 나타나지 못했지. 다시 타이탄에서 만났을 때에도……”

  마지막 마덕은 말을 잊지 못했다. 그의 가슴을 뚫고 지나간 총탄 때문이었다.

  “형제여, 마지막 마덕은 바로 나일세.”

  용병 대장 김진욱B015였다.

 

 #16. 우주력 260년 말. 타이탄의 장미장원

  “우리 마덕가는 류우가와의 쟁패에서 패한 후 종족의 성원이 부족해지자 대량 복제를 시도했지요. 마덕 본가가 ‘석신의 싸움’에서 사라진 후부터 방계의 마덕들은 멸망을 경험한 자의 절박함으로 종족의 재흥을 꾀하여 편법을 동원했어요. 그 결과 돌연변이가 발생하여 문득 3세기 전의 과거를 돌이키려는 욕심이 동했던 겁니다.”

  김진욱B015는 황금장미주를 맛있게 들이마신 후 말을 이어갔다. 유라035는 흑장미023을 비롯한 자매들에게 지구행의 결과를 보고하던 중이었다. 주로 말하는 쪽은 뜻밖의 구원자로써 지구별 원정의 마지막을 장식한 김진욱B015였다.

  “나는 마덕가와의 혼혈 김진욱입니다. 내 전생테가 열다섯인 이유입니다.”

  김진욱계의 본가 격인 해적선 신천지호의 선장 김진욱은 전생테가 마흔 여덟이었다. 복제로 대를 이어가는 사회에서 피와 피를 섞어 혼혈을 만드는 이유는 종족의 강성을 꾀한 고육지책이었다. 강한 전사를 배출하기로 유명한 김진욱가(家)는 곳곳의 전장에 전사한 시신을 남긴 탓에 구하기 어렵지 않은 피의 하나였다. 당연히 혼혈 대상으로 선호되는 첫 번째 씨족이곤 하였다.

  “유라 가계가 단 하나의 복제만으로 가문을 이어온다는 사실을 알게 된 마덕가의 사람들은 자신의 복제 형제들을 서로 죽이기 시작했습니다. 짝을 맞추기 위해서라는 명분을 걸었지만, 실은 복제 피로 현상이었지요. 오랜 세월 핏줄의 종적(縱的) 발전이 없는 복제 명문 공통의 문제점인 종족 노화…… 신천지호의 간디039는 종족의 횡적(橫的) 보전의 부작용이라고 풀고 순혈주의만이 해결책이라고 강조하더군요. 우리 김진욱 가계의 본가가 수하들에게 출동을 명령한 이유는 그 때문이었습니다. 저를 비롯하여 적지 않은 숫자의 김진욱이 마덕가와 혼혈이 되어 있었거든요.”

  유라035는 마덕113의 마지막 남은 한 사람인 김진욱B015를 보고 있었다. 이 사람이 정녕 3세기 전의 지구별 석신이 많았던 섬의 부끄러움 많던 소년의 후신인가.

  해적선 신천지호의 선장 김진욱으로 대표되는 김진욱 가계의 제1대는 타이탄의 장미장원의 첫째 주인인 흑장미 가계 제1대와 정분이 있었다고 했다. 우주 안의 유랑 시인들이 즐겨 노랫말로 삼는 김진욱 가계 제1대와 흑장미001의 사랑이 이루어지지 못한 데는 유명한 은하연방의 명문가인 류우 가계의 제1대가 개입된 비사가 있었고, 그에 연관된 은원사로 인해 지구계 인류의 우주사가 시작되었다고 하였다. ‘거기에 우리 유라가(家)가 마덕 가계의 혼혈과의 인연으로 은원의 실타래를 한층 더 복잡하게 만들어 놓았구나……’하는 감상으로, 유라035는 시종 침묵을 지키는 이유를 삼았다.

  “마덕가는 김진욱가와의 혼혈인 나로써 마지막이 됩니다. 나는 당대에서 생을 끝낼 것을 신천지호의 김진욱 본가로부터 명령받았습니다. 그럼 안녕히……”

  신천지호. 우주 안의 모든 해적들의 본령. 유라035는 불현 듯 신천지호에 있을 어떤 추억의 상대역을 생각해 냈다. 그래, 내 진정한 그리움은 그곳에 있었어. 우리 네 자매가 장미장원을 지키고 있는 이유도 역시……

 

 #17. 우주력 5세기. 론774의 회고. #2의 연속

  …타이탄의 장미장원은 마덕113을 살려냈네. 잡혈을 제외한 순수한 마덕으로. 마덕 대장이 장미장원에 연연하는 이유는 그런 때문일세.

  마덕 대장은 행성의 주위를 도는 달별일세. 중력이라는 굴레에 묶여 떠나지 못하는…… 하기는 어느 시대의 누구라고 정념(情念)의 업에서 자유로운 사람이 있을까마는.

  다음은 제1차 은하대전 때의 비화일세. 나도 그 전쟁 때에 전생테를 수십 개씩 늘인 사람이지만, 타이탄의 장미장원과 신천지호의 해적들, 류우의 황금전함 함대는 이야기꺼리를 많이 만들어 놓았다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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