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1일간 안보이기 닫기
모바일페이지 바로가기 > 로그인  |  ID / PW찾기  |  회원가입  |  소셜로그인 
스토리야 로고
작품명 작가명
이미지로보기 한줄로보기
 1  2  3  4  5  6  >>
 1  2  3  4  5  6  >>
 
자유연재 > 게임판타지
히든게이머
작가 : 아련히
작품등록일 : 2019.10.24
히든게이머 더보기

카카오
https://page.kakao.com/content...
>
네이버
https://series.naver.com/novel...
>

이 작품 더보기 첫회보기

게임세계 <엔들리스 월드>의 삶을 살게 된 주인공이 게임을 통해 엔들리스 월드의 비밀을 파헤쳐가는 이야기입니다.

 
2장. 전식 시험
작성일 : 19-10-24 03:47     조회 : 371     추천 : 0     분량 : 5435
뷰어설정 열기
뷰어 기본값으로 현재 설정 저장 (로그인시에만 가능)
글자체
글자크기
배경색
글자색
맑은고딕 나눔고딕 돋움 굴림 궁서 바탕
13 15 17 19 21

 # 마법사 입문

 

 마법사 전직소에 도착해 접수처에 마법 입문자 시험 신청을 했다. 4백 코인. 코인 자체가 100원 꼴이니 4만원에 해당한다. 입문자 코스는 응시료가 그리 비싸지 않다. 몽땅 가상 홀로그램 상황이기 때문이다. 100 코인에 해당하는 은화를 4개 지불했다.

 

 대기인원 10명인 응시자 대기 벤치에 앉았다. 유저도 있고 NPC도 있는데 전사로 상당한 레벨인 듯한 캐릭터도 있다. 기본적으로 마법 몇 개는 익히려는 모양이다. 라이트나 랜턴 마법만 익혀도 동굴에서 횃불 들고 고생할 일 없으니. 게임에 제한을 거의 두지 않는 ‘엔들리스 월드’라 몇 가지 직업을 가지든 상관없다.

 

 이 전직소의 시험 등급은 세 개다. 입문자, 초보자, 적응자 등급.

 입문자야 문외한, 초보자는 마법 10레벨. 적응자는 마법 20레벨이 되어야 시험을 치른다.

 마법 30레벨 숙련자 등급부터는 정식 마법사로 인정되어 왕국 수도 마법 협회 본부에서 시험을 치르고 인정을 받아야 한다.

 

 마법 입문을 위해선 지하 시험장에서 10분 내로 과제 몬스터를 퇴치해야 한다. 잠시 후 지하 3층 입문자 시험장 앞에서 안내문을 바라보았다. 이미 알랭의 기억 속에서 찾아낸 내용이지만 한 번 더 확인했다.

 

 [응시자 안내문

 - 마법사로서의 기본 자질을 테스트하는 가상 공간입니다.

 - 가상공간에서는 시험용 2레벨 마법사 아바타가 적용됩니다.

 - 10분 내 가상 몬스터의 5차례 웨이브를 물리쳐야 합니다.

 - 순서대로 포악한 쥐 5, 분노한 토끼 5, 비행 오리 5. 재빠른 슬라임 5, 통통 돼지 5.

 - 경험치 무, 아이템 획득 무. 사망 시 20초 후 바로 부활.

 - 사망 및 클리어 여부와 관계없이 입문 마법사로 합격, 불합격만 판정합니다.

 - 마법으로 처치한 몬스터가 30%를 넘어야 함.

 - 일반 무기 사용 가능.

 - 통과 시 마나 써클 생성. 1레벨 마법 입문자 자격 취득. 응시용 선택 마법이 1레벨 마법이라면 1개 자동 습득.

 - 자격 획득시 지혜 +2, 마력 +2

 - 성적에 따라 능력치가 추가될 수 있음.

 - 일정 성적치로 5분 내 통과 시 업적을 위한 피버타임 (Fever Time) 발동. 본인의 캐릭터로 변환됩니다. 이 시간에는 5차례 무작위 가상 몬스터 등장 후 피버타임 보스 등장. ]

 

 입구 터치패널에서 시험에 쓸 2단계까지 마법 두 개와 무기 방어구를 골랐다.

 

 유심히 살펴보다 고른 것은 1단계 마법 일렉트릭 스파크, 2단계 마법 일렉트릭 볼트다. 그리고 검 한 개. 가죽 갑옷 한 개. 2 단계 마법은 강력하지만 캐스팅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몬스터를 잠시 경직시킬 수 있는 1단계 마법 일렉트릭 스파크도 골랐다.

 ‘나는 지니스 게임 최고의 마검사. 이제 이곳에서도 나를 시험한다.’

 

 입구문을 열자 반경 20m의 가상 콜로세움 반대편에 포악한 쥐 다섯 마리가 보인다. 리젠(재생성) 지역에 갇혀 있다.

 문을 넘어 한 발을 내딛자 둥근 발판에 부활 시 생성되는 기본 보호막이 형성된다. 동시에 몸이 생소한 마법사 캐릭터로 바뀌었다.

 오른손에 검, 왼손에 스파크 마법이 장착된다.

 들어섰던 문이 저절로 닫히며 메시지가 떠올랐다.

 

 [10초 후 보호막이 제거됩니다. 건투를 빕니다.]

 

 바뀐 몸 체크. 반응 동화율에 따른 반응 딜레이 타임 체크. 마법 발동시간 체크. 무기 및 방어구 체크.

 

 5, 4, 3, 2, 1, 0.

 나는 전속력으로 달려나간다.

 

 # 피버 타임

 

 급격히 거리를 좁히자 1레벨 몬스터 포악한 쥐들이 사방에서 뛰어오른다.

 일렉트릭 스파크 마법이 튀어나가 쥐 두 마리를 처치했다.

 완전히 한 바퀴를 돌며 약간 굽이치는 검의 궤적에 쥐 세 마리가 생에 종말을 고했다.

 달려가는 시간까지 1단계 처리 시간은 20초다.

 

 다음 가상 몬스터들이 바로 리젠 지역에서 달려온다. 도전자에게도 보호막이 없지만 가상 몬스터에게도 리젠 보호막이 없다.

 

 전진해 두 번째 웨이브, 분노한 토끼를 처지하고 리젠 지역을 점령했다. 몬스터 동선을 예측해 마법과 검으로 싹쓸이했다.

 지니스게임 랭킹 1위 마검사로서의 전투 감각은 아직 녹슬지 않았다.

 

 정확히 마법으로는 30%만 처지하고 나머지는 검으로 몬스터의 예상 경로를 그어버렸다.

 5단계까지 통과 시간 1분 5초. 메시지가 떠오른다.

 

 [축하합니다. 마법사 입문 과정을 통과하셨습니다.

 역사상 전투 무레벨 입문자 최단 통과 기록을 갱신하셨습니다.

 입문자 기간에만 유효한 ‘역사에 없는 입문 마법사’ 칭호가 생성됩니다.

 업적 평가에 따른 보너스 스탯이 부여됩니다. 지혜 +10, 마력 +10.

 남은 시간 업적 추가용 몬스터사냥 피버 타임이 시작됩니다. 본인 아바타 변환 10초 후 시작됩니다.

 피버 타임은 공격형태의 제한이 없으며 타격에 기여한 능력에 보너스 스탯을 획득합니다.

 쇼쇼쇼. 몬스터의 열기 속으로! 피버 타임!]

 

 업적 평가는 전투 레벨을 고려한 상대적 업적 평가치다. 완전 초보라 평가가 좋았다.

 ‘이 추가 스탯이 어느 정도인지는 모르겠다. 끝나고 확인해 봐야지.’

 

 원래 알랭의 캐릭터와 장비로 바뀌고 시야에 생성된 숫자가 줄어들고 있다.

 5. 4. 3. 2. 1. 0.

 남은 시간 8분 40초. 피버타임이 시작되었다.

 

 

 여우 3마리, 해골 병사 3마리, 늪지 뱀 3마리. 거대 거미 3마리. 뽀록 이빨 늑대 2마리.

 피버타임 이후 벌써 다섯 번째 웨이브다. 물론 실제보다는 약한 가상의 몬스터로 응시자 레벨을 고려하는 시험시스템이다.

 

 피버타임 몬스터는 약한 마법이나 검 한 방에 죽지 않아 시간을 많이 잡아 먹었다.

 남은 시간 40초.

 마지막 뽀록 이빨 늑대 마무리 후 피버타임 무작위 최종 보스가 등장했다.

 반짝이며 등장한 보스 몬스터는 가상 거대 불곰이다.

 ‘이놈은 벅찬데. 깨라고 만들어 놓은 건가? 그래도 시험장이니 불가능한 몬스터를 생성하진 않겠지. 좋아. 방법이 없다면 내가 만든다.’

 

 불곰이 포악하게 팔을 휘둘렀다. 검으로 그 팔을 찔러 보지만 가벼운 상처만 입히고 힘에 의해 튕겨 나갔다. 이후 다양한 회피, 공격을 시도했지만 모두 허사다. 약점이 있어야 하는데.

 결국 만들어내야 한다.

 

 남은 시간 10초.

 

 불곰을 향해 정면으로 뛰어들었다. 불곰은 내 몸을 잡으려 양팔을 감싸 모은다. 포효하는 불곰의 입이보이고 결국 몸이 불곰에 잡혔다. 고통은 밀려들고 시간은 계속 줄어들고 있다. 종료가 몇초 남지 않았다..

 머리 뒤에 준비했던 검을 재빨리 불곰에 입에 쑤셔 넣었다. 다행히 성공해 검이 불곰의 입천장을 뚫으며 약간 뇌를 파고든 것 같다. 불곰이 고통스러워 하며 더욱 팔에 힘을 실었다. 몸이 찢겨나가기 직전 다행히 왼손에서 캐스팅한 일렉트릭 볼트가 발사되었다. 그 마법이 검의 손잡이 부분을 강타했다.

 

 까매지는 시야와 함께 사망했다. 마지막에 무슨 메시지가 뜬 것 같은데 확인도 하지 못했다.

 

 20초 후 입구의 부활 원판에서 알랭 솔로스타의 몸으로 부활했다. 시험 기간이 끝난 것이다.

 

 응시장을 나가니, 다음 응시자가 무기, 마법, 방어구를 선택하고 있다. 그 순간 심장 부위로 마나 서클이 생성되고, 일렉트릭 스파크 마법이 머리에 각인된다.

 전직소 건물을 나가 확인을 위해 정원 벤치에 앉았다.

 일단 마지막 메시지를 확인해야 하는데. 그런 건 유저에게나 있을 기능. 될지 모르겠다.

 “메시지 확인.”

 

 된다. 지나간 메시지가 눈앞에 나타나고 머릿속에 음성도 들려왔다.

 [축하합니다. 역사상 최초. 입문 피버타임 최종 보스전을 클리어 하셨습니다. 피버타임 업적 평가로 다음의 능력치가 영구 추가됩니다.

 힘: 15. 민첩 10. 체력 10, 마력 25, 지혜 25

 도전자에게는 영광의 칭호 ‘마법입문 피버타임 최초 정복자’가 수여됩니다. ]

 불곰을 최종 처리한 능력을 마법으로 판정한 모양이다. 마법 관련 스텟이 많이 올랐다.

 

 흠. 이번 시험에 올린 능력치를 확인한다.

 입문자 통과 보상: 지혜 +2, 마력 +2

 입문 시험 업적 보상: 지혜 +10, 마력 +10.

 입문 피버타임 업적 보상: 체력 10. 힘 15. 민첩 10. 마력 25, 지혜 25

 

 “칭호 확인.”

 [1. 칭호 명: 역사에 없는 입문 마법사

 액티브 칭호. 칭호 중복 불가. 선택시 적용. 입문 마법사로서 자격시험 최단 시간 클리어로 주어진 칭호입니다. 초보 마법사로 전직시 사라집니다.

 지혜 +5, 마력 +5. 마나 재생속도 20% 향상.

 2. 칭호 명: 입문 피버타임 최초 정복자.

 패시브 칭호. 칭호 중복에 미포함. 자동 적용. 마법입문자 자격시험 피버타임 클리어로 주어진 칭호입니다.

 다음 단계인 초보시험 응시 결과에 따라 변경됩니다

 체력 +10, 힘 +10, 민첩 + 10, 지혜 +10, 마력 +10, 마법 재사용시간 20% 감소.]

 

 액티브 칭호를 적용시키고.

 “상태창”

 [캐릭터: 알랭 솔로스타. Lv 13

 -아바타 형태: 기본형 신체.

 -명성: 150 (성향: 강한 선)

 -국적: 사이더스 왕국

 -신분: NPC 인간, 일반등급.

 -직업: 마법사 Lv1. 금속 고철 수집가 Lv28

 -능력치

 생명력 340 마나 610

 체력 34 힘 52 민첩 45 지혜 61 마력 62

 -특이 사항:

 칭호 역사에 없는 입문 마법사 적용중.

 칭호 입문 피버타임 최초 정복자 적용중.

 마나 재생 속도 20% 향상

 마법 재사용시간 20% 감소.]

 

 시험을 치르며 상승 능력 수치를 고려하면 시험 전엔 모든 능력이 거의 10대였다는 얘기. 1년 넘게 고철 수집만 해오던 녀석이라 그렇다. NPC 친구인 레인 티라노는 벌써 반년 전 전사 입문했는데. 그 덕에 여동생에게 구박을 신나게 받았던 알랭이다.

 

 ‘흠. 조금 올랐군.’

 지니스 게임 최고 때에 비하면 새발의 피다.

 “스킬 창.”

 

 [보유스킬 전체 목록

 -대분류: 마법 Lv1

 일렉트릭 스파크 (Lv1).

 -대분류: 이동 Lv18

 달리기(Lv18), 거친 지형 이동술(Lv15). 말타기 (Lv3), 라이딩 바이크 (Lv18), 짐무게 감소(Lv10), 긴급도주(Lv12)

 - 대분류: 보조직업(고철수집가 Lv28)

 고철 수집 (Lv28), 금속 분해 (Lv27), 공구사용 (Lv18). ]

 이전에 전투 스킬은 전무. 삶에 찌든 청년의 인생이 그대로 보이는 스킬 목록.

 ‘알만하다.’

 보조직업 스킬이 거의 30렙에 가까운데 실제 레벨은 13렙. 생활기술 경험치는 짜단 얘기다. 짧은 감상 후 이번엔 검사 전직소로 향했다. 수중에 100코인짜리 은화가 아직 6개 있었다. 수집가 생활을 하며 번 돈도 있는 것이다.

 

 열심히 시험을 치러 검사 입문 과정까지 통과했는데 이번엔 피버타임이 생기질 않았다.

 ‘이런 도둑놈들. 여기는 1분도 안 돼 깼는데 왜 안줘?’

 접수처에 따졌더니 대답이 이렇다.

 “피버타임? 그거 최초 전투클래스에만 적용되는 거에요.”

 흠. 그런가? 알랭의 지식에는 없던 내용이다.

 

 하여간 여기서도 검사 입문 보상으로 체력1, 힘2, 민첩2와 업적 보상으로 체력5, 힘10, 민첩10을 얻었다.

 쓰지도 않을 액티브 칭호 <역사에 없을 입문검사>는 무시했다.

 이제 일하러 가자. 마법하고 스킬을 얻으려면 돈을 벌어야 하니. 일단 은행에서 돈을 찾았다. 마법을 배우기 위해서. 마법사 전직소 옆 마법사 길드 건물에서 자격확인 후 기초 마법 습득서를 네 가지 구입했다.

 1단계 마법, 디그(땅파기), 불화살, 물화살,

 2단계 마법, 일렉트릭 볼트.

 수준 낮은 마법 습득서인데도 가격은 어마어마. 백만원 값어치의 금화 2개를 소모했다.

 1단계 마법은 바로 습득하고 일렉트릭 볼트 습득서는 주머니행. 숙련도가 올라야 배울수 있다.

 

 
 

NO 제목 날짜 조회 추천 글자
공지 작품 계약으로 25화 이후분 삭제예정… 2020 / 1 / 3 628 0 -
26 25장. 수도 유람 2019 / 10 / 29 405 0 5652   
25 24장. 수도, 코라시 2019 / 10 / 29 358 0 4223   
24 23장. 로제의 진로는? 2019 / 10 / 26 358 0 3125   
23 22장. 비공정 위에서의 전투. 2019 / 10 / 25 366 0 6769   
22 21장. 비공정 ‘사우스패신저’호. 2019 / 10 / 25 373 0 5816   
21 20장. 자금 마련. 2019 / 10 / 24 343 0 4548   
20 19장. 고렙들의 위엄. 2019 / 10 / 24 359 0 4394   
19 18장. 야영지에서 반드시 얻을 것. 2019 / 10 / 24 342 0 4128   
18 17장. 탐사 시작. 2019 / 10 / 24 239 0 6346   
17 16장. 던전 탐사대. 2019 / 10 / 24 257 0 4585   
16 15장. 나의 도플갱어여. 2019 / 10 / 24 227 0 5718   
15 14장. 친구들 육성 계획. 2019 / 10 / 24 252 0 3657   
14 13장. 또다시 피버타임. 2019 / 10 / 24 223 0 5697   
13 12장. 마법사와 짜릿한 대화. 2019 / 10 / 24 238 0 3221   
12 11장. 고철 참새 기지의 기계공. 2019 / 10 / 24 234 0 4194   
11 10장. 캡슐 베타테스트 2019 / 10 / 24 351 0 3527   
10 9장. 일과 후 스테이션 2019 / 10 / 24 338 0 3619   
9 8장. 용병 등록 2019 / 10 / 24 372 0 5486   
8 7장. 유저로 접속 2019 / 10 / 24 360 0 6386   
7 6장. 썬더볼트맨 2019 / 10 / 24 358 0 3044   
6 5장. 고철 참새 기지 2019 / 10 / 24 346 0 5138   
5 4장. 예상치 못한 사투. 2019 / 10 / 24 352 0 4229   
4 3장. 파인리소스사 2019 / 10 / 24 369 0 3245   
3 2장. 전식 시험 2019 / 10 / 24 372 0 5435   
2 1장. 알랭 솔로스타 2019 / 10 / 24 389 1 4092   
1 Prologue. 기억나지 않는 기억 (1) 2019 / 10 / 24 649 1 1935   
이 작가의 다른 연재 작품
등록된 다른 작품이 없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신고/의견    
※ 스토리야에 등록된 모든 작품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본사이트는 구글 크롬 / 익스플로러 10이상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주)스토리야 | 대표이사: 성인규 | 사업자번호: 304-87-00261 | 대표전화 : 02-2615-0406 | FAX : 02-2615-0066
주소 : 서울 구로구 부일로 1길 26-13 (온수동) 2F
Copyright 2016.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All Right Reserved.